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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Application

엑스코드(Xcode)에 관하여



Xcode



공식 사이트 developer.apple.com / xcode /


Xcode ( 엑스 코드 )는 응용프로그램,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기위한 애플의 통합 개발 환경(IDE )이며, Mac OS X 에 포함된 형태로 배포되고 있다. Mac OS X v10.3 출시와 함께 2003 년 10 월 24 일에 처음 소개 된 이 소프트웨어는 스티브 잡스의 NeXT사 자산을 계승, Mac OS X의 초기 'IDE  Project Builder' 를 한단계 업그레이드 되는 일이 되었다.


Macintosh ( OS X )에서 Mac OS X 또는 iOS용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경우, 소스 코드로 배포 되는 UNIX용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경우, Xcode 가 필요하다. 초기 상태에서는 Xcode가 설치되어 있지 않고, Mac App Store에서 무료 다운로드로 설치하여야 한다.




엑스코드 특징
Xcode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만드는데 사용 하는 그래픽 도구, Interface Builder ( NeXT사의 자산 )와 협력하면서 소프트웨어 개발 작업을 했다.


Xcode는 GNU Compiler Collection( GCC )를 포함 하여, Cocoa, Carbon, Java에 제한 되지 않고, 다양한 프로그래밍 모듈을 포함하는 C, C + + Objective C + +, Java , AppleScript , 그리고 객체 지향 기술 언어 Objective - C 소스 코드를 컴파일 할 수있다. 타사 GNU Pascal, Free Pascal, Ada 를위한 추가 지원을 하고있다.


Xcode는 주로 프로젝트 관리, 코드 편집, 디버깅을위한 소프트웨어이다. 기타 클래스 브라우저나 문서 브라우저등이 통합되어 있다. Delphi와 Visual Basic과 달리 단독으로는 RAD적인 도구는 아니지만, Interface Builder와 잘 연계 되어 있으며, 간단한 텍스트 편집기등이라면 코드도 작성하지 않고 개발할 수있다.


distcc 분산 빌드를 지원하고 Bonjour에의한 네트워크 검색 및 구조를 실시한다.


또한 OSX 10.4에 제공된 Version 2.0은 Core Data / WebObjects 에서 사용하는 UML에 준한 모델 편집기가 통합 되었다.


파일 관리는 회사의 iTunes등에 준한 형식으로 전반적으로 잘 정리되어 있어 비교적 프로그래머 치우치지 않는 도구 이다.


기타 특징으로 ZeroLink를 들 수있다. 이것은 컴파일후 링크 과정을 런타임까지 지연하여 빠른 소프트웨어 를 다시 시작을 행하는 것으로, Delphi 및 C # 정도는 아니지만, 상당한 속도로 소프트웨어를 재구성 할 수있다.




Xcode 버전 역사
2.0
Xcode 2.0은 Mac OS X 10.4 Tiger와 함께 2005 년 4 월 29 일에 출시 되었다.
Mac OS X SDK 지원 이용에 따른 Mac OS X v10.1, Mac OS X v10.2 ( Jaguar ), Mac OS X v10.3 ( Panther ) 및 Mac OS X v10.4 ( Tiger ) 를위한 개발 지원.
GCC 컴파일러의 새로운 버전 ( 4.0 )이 포함된다.


2.1
Xcode 2.1은 WWDC 2005 에서 2005 년 6 월 6 일에 발표 되었다.
Mac OS X SDK 지원 이용에 따른 Mac OS X v10.4.1 에서 의 PowerPC 와 인텔 설계 를위한 유니버설 바이너리 ( Universal binary ) 제작 지원 .
WebObjects 개발 도구 가 옵션 으로 설치 Xcode 도구 에 추가 된다.


2.2
Xcode 2.2 은 2005 년 11 월 11 일에 발표 되었다.
gcc가 4.0.1 버전 업.
Deployment 빌드 가 충돌 했을 때에도 디버거에 연결해 주게 되었다. 그러나 디버깅 심볼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스택 추적만 가능하다.


2.2.1
Xcode 2.2.1 은 2006 년 1 월 10 일 에 출시 되었다.
버그 수정 : Xcode IDE , cctools , 디버거, 컴파일러의 버그가 수정 되었다.
Mac OS X 10.4.4의 개발을 위해 10.4u SDK에 업데이트 되었다.
CHUD 가 4.3.0 으로 업데이트 되었다.


2.3
Xcode 2.3 은 2006 년 5 월 23 일 에 출시 되었다.
DWARF 디버깅 포맷을 지원 고 디버깅 정밀도와 디스크 이용 효율의 향상을 실현 했다.
새로운 분산 네트워크 구축 ( New Distributed Network Build , DNB )에 의한 확장 가능한 빌드 아키텍처.
Xcode IDE 빌드 시스템, Code Sense 의 안정성과 성능 향상.




2.4
Xcode 2.4 은 2006 년 8 월 7 일에 발표 되었다.
64 - bit 의 Intel Mac 에서의 개발을 지원 하게 되어, Intel 및 Power PC 모두 CPU 에서 32,64 bit의 총 4 가지 아키텍처 응용 프로그램 개발을 가능 하게 했다.
DWARF 바이너리를 디버깅 할 때 주목할만한 단계적인 동작이 잘리고 분산 네트워크 구축에도 수정이 가해졌다.
Mac OS X v10.4.7 의 개발을 위해 10.4u SDK 도 업데이트 되었다.
CHUD 가 4.4.0 으로 업데이트 되었다.


2.4.1
Xcode 2.4.1 은 2006 년 11 월 1 일 에 출시 되었다.
DWARF 디버깅 할 때의 몇가지 문제를 해결 하고 전체적인 안전성을 향상 시켰다.
CHUD 가 4.4.3 으로 업데이트 되고 Xcode 는 독립적으로 분리 되게 되었다.
10.3.9 SDK 및 10.4u SDK 도 업데이트 되었다.


2.5

Xcode 2.5 은 2007 년 9 월 5 일에, Mac OS X v10.5 Leopard 에 앞서 출시 되었다.
Mac OS X v10.4 및 10.5 에서 시작할 수 있다. 그러나 Mac OS X v10.5 에서 일부 기능이 제한을 받는다.
Mac OS X v10.5 을 대상으로한 개발 환경이 아니라 Xcode 3.0 로 프로젝트 마이그레이션을 목적으로한다.
Mac OS X v10.2.8 및 Mac OS X v10.3.9 , Mac OS X 10.4 OS의 범용 개발 대상으로한다.



3.0
Xcode 3.0 은 2007 년 10 월 26 일 에 Mac OS X v10.5 Leopard 함께 출시 되었다.
Mac OS X v10.5 에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전 버전은 작동하지 않는다.
Objective - C 2.0의 개발이 가능 해져, Xcode 3.0 자체도 Objective - C 2.0으로 개발 되고있다.
GarageBand 와 비슷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가진 Instruments는 성능 도구를 제공 한다.
Mac OS X v10.5 에서 Mac OS X v10.3.9 까지 OS를 대상으로한 애플리케이션 개발 환경으로 권장 되고 있다.





3.1
Xcode 3.1 은 2008 년 7 월 11 일에 발표 되었다.
iPhone OS 와 같은 Mac OS X 이외를 대상으로하는 SDK가 지원 되었다.
Mac OS X v10.5 용 개발에서 GCC 4.2 또는 LLVM GCC 4.2를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있다.


3.2
Xcode 3.2 은 2009 년 8 월 27 일 에 출시 되었다.
Mac OS X v10.6 에서만 동작한다.
Mac OS X v10.6 에서 Mac OS X v10.4 까지의 OS를 대상으로 한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는 Mac OS X v10.4 의 지원은 사용 되지 않는다.
Mac OS X v10.6 를위한 개발에 GCC 4.2 이 기본 이되었다.


4.0
Xcode 4.0 은 2011 년 3 월 9 일에 발표 되었다.
Mac App Store에서 Mac OS X v10.7 를 구입한 경우 무료가 된다.


5.0
Xcode 5.0 은 2013 년 9 월 18 일 에 출시 되었다.
iOS 7.0 SDK에 대한 지원이 추가 되었다.
툴바가 작아 플랫 디자인되는등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개선도 이루어졌다.
새 프로젝트 만들기에서 ARC 메모리 관리가 기본적으로 채용 되게 되어, ARC가 옵션이 아니게 되었다.
런타임에 디버깅 지역에 메모리와 CPU 사용량이 표시 되게 되었다.
OpenGL ES 3.0 지원이 추가 되었다.
Xcode 4.x 에서 자동으로 추가된 Auto Layout 제약이 자동으로 추가 되지 않게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