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Games

더 다크니스2 (The Darkness II)

The Darkness II


The Darkness II 는 약간 컴퓨터 RPG 요소를 포함한 1인칭 슈팅게임이다.

개발처는 Digital Extremes, 발매처는 2K Games 이다. 이 게임은 2007년 발매된 The Darkness의 속편으로 이 게임의 각본은 이전 The Darkness ( 만화 )시리즈를 그렸던 만화가 Paul Jenkins가 집필했다. 처음에는 2011 년 7 월 10 일과 2011 년 10 월 4 일 발매 예정 이었지만 모두 늦어 버려 결국 북미에서 2012 년 2 월 7 일에 유럽과 호주에서 2012 년 2 월 10 에 발매 되었다. 플랫폼은 Microsoft Windows , PlayStation 3, Xbox 360, Mac OS X.




다크니스2 스토리
제 1 편의사건 이후에서 2 년이 경과한 주인공 재키 에스타 카드는 마피아 조직 프랑체티 패밀리의 '돈'과 함께 있었다. 그는 자신에게 초자연적 능력을준 악의적인 힘, 흑을 아직도 간직하고 있었다. 하지만 재키는 완전히 소원해지고 말았던 오컬트 마니아 조니 파웰의 도움으로 그 존재를 억누르고 있었다. 하지만 파웰은 정신적으로 불안정한 어둠이 언젠가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닐까 우려하여 재키에게 도망쳤다. 재키는 아직도 어둠에 방해되지 않도록 할 수 없었던 연인 제니 로마노의 죽음에 고통 받고있었다. 그리고 어떤 사건이 원인에 억누르고 있던 어둠이 또 나와 버린다 .......



게임 플레이
The Darkness II 는 전작과 마찬가지인 플레이이지만, 재키가 '크리핑 다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기술 '쿼드 휠딩' 같은 새로운 특징의 도입도 있다. 플레이어는 스토리에 밀접하게 관련되어있다. 크리핑 다크를 사용하여 적을 해부하거나 처형을 위해 올리고, 적이나 주위에 있는것을 단순히 던지고 무기 및 방패로 사용할 수있다. 각 길과 유물의 발견하여 심연에서 능력을 구입하는데 필요한 플레이어 에센스를 벌 수있다. 심장 을 먹이면 재키의 체력이 회복할 수 있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재키는 빛 가운데 있으면 힘을 잃는다. 게임중에서는 빛의 격렬한 고동과 함께, 재키의 시야를 밝거나 흐릿한 상태가 된다.



다크니스2 
1편과 달리 The Darkness II의 그래픽은 동명 소설의 화풍을 모방하기 위해 툰 렌더링 기술을 사용하여 개발 되었다. 이 스타일은 코믹 북 스타일을 만드는 디지털 기술에 의지하는 대신에 게임의 자산의 대부분을 그린 아티스트의 손에서 만들어졌다.


뮤지션 마이크 패튼은 어둠의 목소리를 계속 연기했지만 이번에는 배우 Brian Bloom가 연기한 목소리와 함께 출연했다. 또한, 브라이언 블룸은 전작에서 재키 에스타 카드의 목소리를 연기한 Kirk Acevedo의 후임 이다.


다크니스2 비판

The Darkness II 는 비평가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리뷰를 정리하는 웹사이트 GameRankings 과 Metacritic 은 Xbox 360 판에 81.14 % 및 80 / 100, PlayStation 3판에 77.35 % 및 79 / 100,  PC 버전은 76.78 % 및 77 / 100을 주었다. Computer and Video Games는 이 게임에 10 점중 8,1점을 주며 이 게임은 '완전 하지는 않지만, 스피디한 전개에 깊이 만족 했다'고 말했다. Official Xbox Magazine US와 Official Xbox Magazine UK 어느 쪽도 이 게임에 10점중 9 점을 주고, US 버전은 그 어두운 스토리와 어둠 의 힘과 총을 사용하는 플레이의 좋은 융합과 잔혹한 피니시 무브의 즐거운 CO - OP 멀티 플레이어를 칭찬 하는 동시에 캠페인이 상대적으로 짧고, 멀티 플레이어 동료가 부활하는 등의 문제가 있다고 비판했다.




UK 버전은 '최고의 슈팅 게임의 스토리중 하나다. 재미있고 예상치 못한 방법으로 그 해학적인 세계를 정당화 하고있다. 엔딩이 비겁한 도망만 아니면, The Darcness II는 Bioshock에게 뒤지지 않는 수준이었을지도 모른다. 뭐 지금 이대로도 잡기 쉬운 이야기와 좋은 자유도의 높은 전투가 완료한후에도 몇달 동안 그것에 대해 말하게 될 것이다'라고 평했다. 


PlayStation Official Magazine이 게임에 10 점중 9 점을주고 '그래픽 소설에서는 이러한 참혹한 매너를 부활시킬 수 없었을 것이다'고 했다. GameShark이 게임에 10 점중 9.1 점을 주고 스토리 라인과 게임 플레이에 담긴 액션에 중점을 둔것을 칭찬했다. IGN은 게임을 10 점중 8 점을 주고 비주얼과 게임 플레이를 칭찬 했지만, 세련된 스토리와 동시에 재미가 부족하고 기존 정도로 강력 하지 않다고 시사했다. GameSpot 은 10점중 7점을 주고 게임 플레이와 스토리 및 스킬 트리 사운드를 칭찬했다. 그들의 연구 결과는 ​​게임의 나쁜점에 짧은 캠페인과 예측 가능한 적의 AI, 부족한 멀티 플레이어 선형 레벨 디자인을 꼽았다. 



'Game > Gam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심즈 3(Sims 3)  (0) 2013.12.21
데우스 엑스 (Deus Ex)  (0) 2013.12.16
바이오 쇼크(BioShock)  (0) 2013.12.08
신이되어 한사람의 삶을 사는 게임 심즈 2(Sims2)  (0) 2013.12.03
데빌 메이 크라이(Devil May Cry)  (0) 2013.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