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T Hardware

iPhone 4S


iPhone 4S


iPhone 4s는 애플이 개발한 터치 스크린 기반의 스마트폰이다. iPhone 5 세대 기종이고 이전 기종인 iPhone 4의 외부 디자인을 계승하고 있지만, 하드웨어 기능의 개선이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베풀어지고 있다. ' 4S'라는 이름의 유래가된 Siri 라는 음성 인식 시스템과 iCloud라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가 탑재되어 있다. 단말기의 일부 기능을 Siri를 통해 음성으로 조작 할 수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011 년 10 월 4 일 애플은 캘리포니아주 쿠퍼 티노에서 iPhone 4s를 발표했다. 7일부터 7 개국 ( 미국, 호주, 영국, 프랑스, ​​독일, 일본 )에서 예약 접수돼 14 일에 그 국가에서 예약분이 먼저 발송된것과 동시에 매장에서 직접 판매도 시작됐다. 22 일 아일랜드, 멕시코, 싱가포르등 전체 22 개국에서 판매가 개시 되었다.


iPhone 4S는 70 개국 100개 이동 통신사에서 판매되고 있다. 또한 미국내 사용자를 대상으로 2011 년 11 월 11 일부터 해제 ( 계약 없음 ) 버전을 판매하고있다. AP 통신에 따르면 AT & T는 iPhone 4S 의 수요는 이미 위대하다라고 설명 하고 있다고 말하고있다. iPhone 4S에 대한 평가는 대체로 양호하며, 작성자 는 Siri 새 카메라와 처리 속도는 이전 모델에 비해 중요한 장점으로하고있다. 발매 3일 동안 iPhone 4S는 400만대의 매출을 보였다.




아이폰4s 히스토리
WWDC 이외의 이벤트를 많이 개최 하고있던 야바부에나 예술 센터 애플 캠퍼스 ​​에서 'Let 's Talk iPhone' 이벤트가 개최 되었다.


iPhone 4s의 발표 까지 다양한 기능과 상품명을 포함 애플의 차세대 게임기에 대한 예측이 무성 했지만 발표후 신기종 이름에 대한 실망하는 소리가 들렸다. 2011 년 5 월 시작, 상품명이 'iPhone 4S' 인 것이나 A5칩 탑재, HSDPA + 대응, 새 카메라 스프린트의 취급과 상당히 정확한 정보가 흐르게 되었다.


iPhone 4s 에서 iPhone 4 CDMA 모델과 외관상 의 차이는 SIM 카드 슬롯이 iPhone 4S 에있는 것을 제외하고 존재 하지 않는다. 대부분의 변경 사항은 내부적으로 ( iPhone 4 GSM 및 iPhone 4S 소량 외관상의 차이가 있는 데다 iPhone 4 CDMA 모델과 GSM 모델 사이에도 차이가 있었다 ) 에 관한 것이다.


2011 년 10 월 4 일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의 애플 캠퍼스에서 개최된 'Let 's Talk iPhone' 이벤트에서 iPhone 4S는 공개 되었다. 팀 쿡은 올해초 버라이즌에서 기조 연설을하고 있었지만 애플의 기조 연설은 처음이었다. 이때 애플의 공동 설립자인 스티브 잡스는 건강 상태의 악화로 인해 결석, iPhone 4S 발표 다음날 사망하고있다. Wired 잡지의 팀 카모디는 쿡 기업 실적의 관점에서 칭찬 하고 그를 '글로벌 비즈니스 싱커', '작업 마스터' 라고 칭하고있다.


'Let 's Talk iPhone' 이벤트는 Epic Games의 마이크 캡스가 iPhone 4S에서 자사 게임의 Infinity Blade의 속편인 Infinity Blade II 의 데모를 실시했다. 대문자는 이 게임에서는 Unreal Engine 3와 Xbox 360의 Gears of War 3에 사용된 그래픽 기술과 유사한 기능을 사용 하고 있다고 호언하고 있다.


2013 년 9 월 iPhone 5s/5c의 판매에 따라 4S 에서 4s에 이름끝 알파벳을 대문자에서 소문자로 변경했다. 새로운 8GB를 설정하고 5c의 하위 모델로 무료로 제공 되게 되었다.




소프트웨어
iPhone 4S 는 애플의 모바일 운영체제 인 iOS를 탑재하고있다. iOS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멀티 터치 제스처를 이용한 직접 조작 인터페이스의 개념을 바탕으로하고 있다. 사용자 입력에 대해 즉시 반응 유동하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OS와의 상호 작용은 iOS 운영 체제의 컨텍스트와 멀티 터치 인터페이스에 특정 정의 실현된다. 내장 가속도계는 일부 프로그램에서 터미널을 흔들거나 ( 일반적인 결과의 하나로 실행 취소 명령이 있다 ), 입체로 기울이거나 ( 일반적인 결과의 하나로 포트레이트 모드에서 가로 모드로 스위치 동작이 있는 ) 동작에 반응 하는데 사용 하고있다.


iOS

iPhone 4S 는 2012 년 5 월 7 일 출시 된 iOS 5.1.1 이 탑재 되었다. WiFI 및 Bluetooth, USB를 통해 인터넷 연결을 하는 공중 무선 LAN과 같이 하거나 애플이 개발 운영하는 iOS의 디지털 애플리케이션 판매 플랫폼인 App Store에 액세스 할 수있다. App Store는 애플이 제공하는 Xcode와 iOS SDK로 개발된 모바일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자가 iTunes Store에서 다운로드 하는 것을 허용하는 서비스이며, GarageBand, iMovie, iPhoto, iWork 응용 프로그램 ( Pages, Keynote, Numbers ) 같은 소프트웨어를 구입 할 수있다.


4S 는 Safari, Mail, Photos, Video, YouTube, Music, iTunes App Store, Maps, Notes, Calendar Game Center, Contacts등 중요한 소프트웨어가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다. 또한 모든 iOS 기기처럼 4S도 iTunes를 사용하여 Mac 또는 PC와 동기화 할 수 있지만, iOS 5 이상 PC 불필요하고 동기화 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셀룰러 네트워크를 통해 통화이외에, 사용자는 Wi - Fi 및 VoIP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셀룰러 네트워크를 통해 유선 헤드셋과 내장 스피커와 마이크를 통한 음성 통화도 가능하게되어 있다.


또한 음악이나 영화, TV 프로그램, 전자책, 오디오북, 팟캐스트를 재생할 수 있으며, 미디어 라이브러리에서 제목, 아티스트, 앨범, 비디오, 재생 목록 , 장르, 작곡가, 팟 캐스트 , 오디오북 편집등을 따로 정렬 할 수 있다. 또한 임의로 iTunes에서 유지를 설정한 재생 목록을 제외하고 항상 알파벳 순서로 할 수도있다. iPhone에서는 사용자의 선택 범위를 넓히기 위해 큰 폰트를 사용한다. 사용자는 Cover Flow에 액세스 하기 위해 단말기의 방향을 수평으로하여 가로 모드​​할 수있다. 포토 라이브러리처럼 다양한 앨범 재킷 사진을 스크린 에서 손가락을 슬쩍하여 스크롤 연속 볼 수있다. 또한 헤드셋 조작과 같이 일시 정지, 재생, 건너 뛰기, 반복 재생도 가능. 4S는 음량 조정을 Apple Earphones에 있는 다른 음성 컨트롤 기능으로 트랙을 식별 하거나 재생 목록이나 특정 아티스트의 노래를 재생하거나 Genius 재생 목록을 만들 수 있다.




iPhone 4S 의 새로운 독자적인 기능으로 Siri 라는 자동 음성 컨트롤 기능이 있다. 사용자가 iPhone에 음성으로 대응하는 지시를 내리는 것으로 실행 응답 한다. 예를 들어 What is the weather going to be like ? ( 날씨는 ? )라는 지시를 말하면, 'The weather is to be cloudy and rainy and drop to 54 degrees today' ( 오늘은 흐림 때때로 비 화씨 54도 까지 내려 간다. )등으로 응답 한다. 이러한 대응 지시는 매우 유연하고 본 기기의 대부분의 응용 프로그램에 대응하고 있는데다 반드시 특정 단어일 필요도 없이 자연 언어도 사용할 수있다. Siri는 홈 버튼을 눌러 정상 작동에 비해 과도한 시간이 걸린다. Siri의 충격은 애플의 비디오 메세지로 소개되고 운전이나 운동에서 단말의 기능을 손을 사용하지 않고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이것은 읽기와 쓰기 장애가있는 사용자가 단말기를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다.


iPhone 4S는 문자 메시지를 Speech - to - text 의한 음성 안내에 보낼 수 있도록 되어있으며, iMessage 라는 특별한 인스턴트 메시지 프로그램 및 다른 iOS5 탑재 제품으로 문자 메시지를 문자 수 제한 없이 전송 할수있는 서비스를 이용한다. 이 프로그램은 문자 메시지를 단말기의 음성 제어에 의한 소프트웨어 어시스턴트로 작성된 하거나 보낸 메시지의 답장을 읽을 것을 허용한다. 입력은 멀티 ​​터치 스크린에 표시된 키보드 또는 마이크에 불어 넣었던 음성을 텍스트로 일으키는 기능을 사용 한다.


발표에 따르면 iPhone 4S를 여러 언어로 지원하는 계획이 있고 언어 요구 사항에 따라 다른 기능으로 대용량의 사전을 필요로하는 낱말 예상 기능과 맞춤법 검사기 같은 키보드가 있다. 항상은 아니지만 언어 지원 장치 발매시의 iOS 5 관련. 발매시 Siri 의 디지털 비서는 프랑스어, 영어, 독일어 만으로도 대응이었다. 멀티 터치 디스플레이와 키보드 가 표시되도록 되어 이후 물리적으로 변경하지 않고 많은 키 배열에 대응할 수있게 되었다. iPhone 4S 는 다른 언어와 문자를 동시에 볼 수있다.



'IT > IT Hardwa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5s(iPhone 5s)에 관하여  (0) 2014.01.13
아이폰 3GS (iPhone 3GS)  (0) 2014.01.06
아이폰 5 (iPhone 5)  (1) 2013.12.23
아이폰 3g (iPhone 3G)  (1) 2013.12.16
아이폰4 (iPhone 4) 히스토리  (0) 2013.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