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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Games

엑스콤 XCOM : Enermy Unknown

XCOM : Enemy Unknown



XCOM : Enemy Unknown ( 엑스콤 에너미 언노운 )은 Firaxis Games가 개발하고 2K Games에서 발매된 턴제 시뮬레이션 롤 플레잉 게임 이다. 2012년 10월 9일에 북미에서 11일에 아시아에서 12일에 유럽과 호주등에서 발매 되었다. 플랫폼은 Microsoft Windows , Mac OS X , PlayStation 3, Xbox 360. 1994년에 발매되어 컬트적인 인기를 자랑하는 고전적인 전략 게임 en : UFO : Enemy Unknown (일명 X - COM : UFO Defens )의 리메이크 이다. 이 게임은 이전에 발표 되어 있던 FPS의 2K Marin의 XCOM과는 별도로 X - COM 시리즈의 원점으로 되돌아 작품이다 .


지구가 외계인에 의해 침략되는 가까운 미래로 설정되어 있으며, XCOM : Enemy Unknown 에서 플레이어는 XCOM ( Extraterrestrial Combat Unit. 외계인 전투 부대의 약어 )라는 외계인 부대에서 지구를 보호하는 사명을 짊어진 정예의 다국적 부대의 지휘관이 된다. 턴제 전략 미션 처럼 전장의 부대를 지휘 한다. 미션의 사이에, 외계인의 기술에서 새로운 기술의 연구와 개발을 하고 작전 기지 확충, XCOM 의 재정 관리 하거나 외계인의 활동을 감시한다.


Metacritic와 en : GameRankings 모두 9점에 가까운 득점을 기록했다. 발매 했을때, 그것은 그 장르의 최고의 타이틀중 하나로 간주되었다. 



세계 설정

이 게임은 세계적인 외계인 침공이 시작된 미래로 설정되어 있다. 게임의 시작 시점 이전에 국가 평의회 ( Council of Nations )라는 국가 협회가 결속하고 외계인 공격으로부터 지구를 보호 임무를 담당하는 인류 역사상 최고의 정예군및 과학기관 XCOM을 만들었다. 플레이어는 XCOM의 지휘관의 지위를 맡아 기술에서 압도적으로 우세한 외계의 적을 상대로 전쟁으로 향하는 것이다. 


스토리
살아있는 외계인의 실험대를 잡을 수있는 무기를 개발하고 시설 설비를 건설한후 XCOM 연구 부문에서 최고인 닥터 발렌는 심문 하기 연구용으로 아웃 사이더를 붙잡는 것을 XCOM 에 요구했다. 아웃 사이더는 안테나와 유사한 것임을 알 수있어, 지하 깊숙이에서 전송되는 신호를 수신해 보였다. XCOM은 신호를 조사하기 위해 팀을 파견하게 되며 인간을 납치하는 실험이 이루어지고있던 외계인의 기지에서 전송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션 도중 기지 사령부의 텔레파시 장치를 복원하고 분석 한다.


이 장치는 미리 숨겨져 있었다 " 감독관 "의 UFO를 밝히고, 거기에는 에텔이라는 강력한 초능력을 가진 적과 이상한 초능력의 유물이 있다는 것을 발견 했다. 전차 외계인에대해서 알아가게된다.


배안에서 마지막 전투 도중, 에텔은 자신이 정신도 육체도 완벽한 생물 연구를위한 다른 종을 테스트 하고있어, 지금 까지 플레이어가 있었다 외계인은 그들 실험의 실패작이었다는 것을 알게된다. 


그들은 다른종과 함께 진화한 자신들의 실패작을 위해, 인류종을 지배하고 위협에 맞서 싸울 것을 희망하여 자신들이 한층 더 진화 하기 위해 사용하려고 노리고 있었다. 에텔 지도자를 쓰러 뜨린후 템플은 자폭을 시작 했다. 불가사의한 힘을 얻은 지원자는 다른 부대가 도주하는 동안 지구 보다 높고, 폭발도 문제 없는 장소로 날려 배의 지배권을 잡는다.



게임 플레이

대략 시리즈의 전작과 마찬가지로 XCOM : Enemy Unknown 에서는 플레이어는 정예 군사 조직의 지휘관이 된다. 지휘관으로서, 플레이어는 외계인과의 전투 임무에 병사들을 지휘 한다. 미션의 사이에 새로운 기술을 만들때나 XCOM의 작전 기지를 개선할 때 조직의 연구 개발 부서에 지시 하거나 조직의 재정을 관리 하기도한다.


턴제을 기조로하는 전투에는 아이소 3D 기술이 이용되고 있다. 플레이어는 4명에서 6명으로 구성된 인간 의 군인 또는 로봇 유닛팀을 운영 하고 외계인을 사냥 하거나 목표를 달성하려고 한다. 플레이어가 시야를 확보할 때까지 전장의 안개는 외계인과 그 행동을 볼 수 없게 하고있다. 그리고 적은 일반적으로 플레이어 의 팀이 먼저 시야에 나올 때까지 전혀 행동하지 않는다. 군인이 전투 경험을 쌓는것으로 특별한 어빌리티를 배울 수 있다. 이러한 아이템이나 어빌리티의 사용은 HUD에서 도구 모음을 통해 제어 되고, 적이 나타날 때까지 기다린후 자동으로 공격하거나 폭발을 일으키거나 아군을 회복 하는등 다양한 수가 있다. 군인 주위 벽이나 사물을 방패로 하는등의 방어 조치를 취할 수 있다. 로봇 유닛은 적을 진압 하거나 적으로부터 몸을 숨기기 위해 광학 미채를 사용할 수 있다. 


역동적인 카메라 움직임이 특히 게임중의 분위기 순간 - 예를 들어, 연속 킬이나 특별한 어빌리티를 사용할 때 - 를 연출 하고있다. 이 게임은 시뮬레이션 RPG 의 요소 - 예를 들어 플레이어 군인이 많은 전투에서 살아남 따라 새로운 어빌리티를 손에 넣을 수있는 같은 것 - 을 포함 한다. 


1994 년의 오리지널 게임 플레이 요소는 폐지나 수정 되었다. 시간 단위 시스템과 항상 표시되는 맵과 기존의 인벤토리 시스템은 폐지 되었다. 




게임의 전략적인 요소는 미션의 사이에 존재 하고있다. XCOM의 지하 사령부는 개미 둥지 ( Ant Farm )라고 칭해지는 모습이 묘사 되어있다. 이 외관 에서, 플레이어는 지속적인 건설, 제조 및 연구 프로젝트 관리 를 하고 과학자와 기술자가 미션에서 회복하거나 XCOM의 스폰서로부터받은 자원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지휘 한다. " 지오 스케이프 "에 의해 플레이어는 세계의 상황을 항상 파악하고 UFO의 격추 항공기에 명령 하거나 지상 외계인과 교전 하기 위해 군인을 파견 할 수있다.  이것은 XCOM의 회원국 공황 수준에도 영향 을 미친다. 그 지역의 상황에 응하면 패닉은 진정하고 무시하면 패닉이 상승하는 결과가되어, 그 나라가 XCOM 에서 탈퇴 할 가능성 이 생긴다.


'개미 둥지( ant farm )'는 병사가 휴식하는 모습이나 체육관에서 훈련 하고있는곳 등을 볼 수있다. 또한 작전중 사망한 군인의 기념비도 볼 수 있다. 1994년의 원본과 다른 요소는 게임의 시작 위치를 선택한 XCOM 기지의 하나 뿐이다. 상시 발동 보너스는 플레이어가 기지를 설치한 대륙에 따라 다르다. 외계인의 활동을 알아내기 위해 정찰 위성을 발사 하거나 관심의 범위를 초과하여 배치함으로써 필요한 어빌리티를 얻을수 있다. 




개발
이 게임은 2008년 초에 50명에서 60명 정도의 인원을 투입해 " 매우, 매우 큰 규모 "의 프로젝트로 개발 이 시작되었다. 수석 디자이너 제이크 솔로몬  프로토 타입은 사실 모든 고전적인 게임 플레이 특징을 가진 1994년의 오리지날  UFO : Enemy Unknown의 리메이크였다. 게임은 그럼 마지막 성과를 만들기 위해 추가되고 테스트 되고 삭제된 특징등 많은 수정을 거쳤다.  XCOM : Enemy Unknown 가 공식적으로 그 베일을 벗은것은 Game Informer에서 2012년 1월 5일 이다.



비판
XCOM : Enemy Unknown의 초기 버전은 PlayStation : The Official Magazine과  Official Xbox Magazine Rock , Paper, Shotgun에서 높은 사전 평가를 받았다. 완전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Game Informer의 Adam Biessener이 게임에 9.5/10 점수를 주며 '모든 게임 디자이너가 체험해야할 보기 드문 위업'이라고 평가 했다. PLAY의 Ian Dransfield ( 9.5/10 )은 이 게임을 '고전 게임의 놀라운 재창조 이며, 그 자체가 새로운 고전 작품'이라고 적었다. 


GameSpy의 Dan Stapleton은 5점중 5점을 주고 '1994 년의 걸작 턴제 전략 X - COM : UFO Defense 는 지금 까지 만든 게임중에서도 최고의 게임이라고 생각하고있다. 대단히 높은 수준과 비교하여 보아도 Firaxis의 2012년 리메이크 XCOM : Enemy Unknown은 아주 좋은 성과이다.'라고 말했다.


게임의 최고 난이도는 칭찬과 우려 를 모두 받았다. G4의 리뷰에는 '익스트림의 난이도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받아 들여지지 않을지도 모른다'고 말했다.


난이도에 대한 일부 우려에 대한 답변에 Firaxis도 패치를 계획 중이다.


1994년 오리지널 대한 회고적인 기사에서는 Eurogamer의 Alec Meer이 두 작품을 비교하고 'X - COM 과 XCOM은 완전히 다른 게임이며, 어느 쪽에도 장점과 단점이 있다"는 결론에 이르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