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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Games

엘더 스크롤3 (The Elder Scrolls III : Morrowind) 특징


엘더 스크롤3  (The Elder Scrolls III : Morrowind)



대응 기종 Windows, Xbox
개발처 Bethesda Game Studios
디자이너 Todd Howard ( project lead )

The Elder Scrolls III : Morrowind는 Bethesda Game Studios가 개발한 베더스다 소프트웍스와 유비 소프트 가 출시한 오픈 월드 판타지 액션 롤플레잉 비디오 게임이다. The Elder Scrolls II : Daggerfall의 다음 작품 인, The Elder Scrolls 게임 시리즈의 3번째 작품이다. 2002 년에 Microsoft Windows 와 Xbox 버전이 출시 되었다. 높은 명성과 비판을 받으며 400만 이상 판매하였으며 2개의 확장팩 Tribunal 와 Bloodmoon을 발매했으며( Game of the Year 포함) 60개 이상의 상을 수상한 게임 있다. 



모로윈드의 특징

캐릭터 만들기
Morrowind는 투옥된 플레이어 캐릭터가 석방을 위해 배에서 Morrowind로 도착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된다. 죄수로 부터의 시작은 The Elder Scrolls 메인 시리즈에서 공통된 첫 프레임이기도하다. 죄수의 석방을 그리는 부분은 캐릭터의 생성 과정을 거쳐 플레이어의 캐릭터 생성을 그리고있다. 플레이어는 자유 시민으로서 플레이어를 등록하기 위해서 질문을 받는다. 그 과정에서 플레이어 캐릭터의 이름, 종족, 성별, 클래스등을 선택 한다. 이들은 플레이어의 능력치에 영향을 준다. 


스킬 시스템
플레이어 캐릭터의 스킬은 숙련과 교육, 학습을 통해 능력이 하나씩 증가한다. 숙련을 통한 능력 상승은 무기 스킬 상승시 그에 상응하는 무기로 적을 공격 해야하며, 방어구의 스킬은 그에 상응하는 종류의 방어구를 착용하고 있을때 공격받을 필요가있다. 교육을 통한 스킬은 NPC에게 돈을 지불하는 것으로 즉시 기술의 숙련을 상승시킬 수있다. 학습은 게임내에서 발견한 스킬 상승 책을 읽으면 된다. 무기 계열 스킬은 캐릭터의 명중률에 영향을 준다. Armor기술은 방어구의 방어력에 영향을 준다. 다른 스킬 (즉, Alchemy , Athletics , Security )는 물약 만들기, 달리기, 자물쇠 열기등과 같은 다른 작업의 숙련에 영향을 준다.


플레이어는 'major'및 'minor' 기술로 나열된 미리 정해진 스킬의 레벨을 10번 상승 시키는 것으로 캐릭터를 레벨업 시킬 수 있다. 플레이어가 자신의 캐릭터를 레벨업 시킬 때마다, 플레이어는 3개의 상승 시키고 싶은 Attribute를 선택할 수있다. 플레이어는 상승 시키고 싶은 Attribute에 맞게 특정 스킬 레벨 상승 시키고 싶은 Attribute를 개량 할 수있다.




자유형 디자인
Morrowind는 플레이어의 행동의 한계 제한을 적게한 완전 자유형 세계를 확립하려고 시도하고있다. 게임 시작 시점에서, 플레이어는 메인 퀘스트를 무시한채 산책, 절도, 퀘스트, 탐험을 할 수있다. 리드 디자이너 Ken Rolston는 Morrowind의 릴리스 전에 '자유형 체험'이라고 소개했다.


다수의 메인 퀘스트 이외에, Morrowind에서 탐험에서 발견되는 사이드 퀘스트외에도 다수의 길드, 종교 단체, 귀족 가문등 다양하며 치밀한 두서없는 퀘스트를 보여주었다. 



설정
Morrowind 는 Daggerfall과 Arena에 그려지는 서쪽과 남쪽에있는 전형적인 "유럽"토지와 멀리 Dunmer의 Morrowind 지역에있는 섬 Vvardenfell 에서 일어난다. 그래픽의 향상과 함께 Morrowind와 이전 게임 사이 에 분명한 차이중 하나는 전작보다 매우 작은 영역에서 일어난다. Morrowind 는 Morrowind의 비교적 작은 Vvardenfell섬만을 무대로 하고있다. Daggerfall 과 Arena의 던전이 랜덤으로 자동 생성된 반면 Morrowind 의 각 지역은 특히 치밀하게 각 항목을 특이적으로 배치되어 있다. 


Morrowind 의 개발자는 일반 중세 유럽풍의 판타지 게임을 개발 하는 것보다, 이집트, 일본, 특히 Balmora 의 Hlaalu의 건축 양식에 큰 영향을 준 이슬람 건축의 중동 문화의 요소를 도입, 보다 폭넓은 노선을 선택 했다. 제작 총 지휘자 토드 하워드는 여러 배경으로 Morrowind 를 활용하는 것은 게임의 스타일 개발에 없어서는 안되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었다.




Mod
Morrowind의 개발자, Bethesda Softworks는 게이머들에게 다양한 부족, Sign, 능력, 스킬을 만들고 편집 할 수있는 The Elder Scrolls Construction Set과 같은 다양한 mod 제작 도구를 제공하고 있다. 이렇게하면 사용자가 원하는 강하고 민첩한 캐릭터를 만들어 플레이어가 게임의 메카닉에서 일반적으로 불가능한 경험을 어느 정도 허용 할 수있다.


Morrowind 은 게임의 PC 버전과 함께 제공 되는 소프트웨어 Elder Scrolls Construction Set을 사용하여 플러그인 ( Modification 아니면 그냥 mod 라고도 함)에 의해 능력을 변경할 수있다. 이러한 플러그인은 쉽게 설치할 수 있으며 게임의 거의 모든 것을 변경할 수 있다. 플러그인은 새로운 생물, 무기, 방어구, 퀘스트 , 사람, 플레이 가능한 종족, 상점, 플레이어의 주택 소유, 도시, 규모가 확대된 도시, 이야기를 진행 시키는 새로운 대화 추가 또는 이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포함한 육지 전체 변경이 가능하다. 매우 강력한 아이템을 만들어 편리하게 배포 할 수있다. Mod 에서 광원, 3D 모델, 색상, 질감과 같은 게임의 그래픽 모양을 변경 하거나 확장 할 수도있다. 




확장팩
Tribunal

The Elder Scrolls III : Tribunal은 Morrowind 지방의 수도에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춘 벽으로 둘러싸인 Mournhold 라는 새로운 도시를 플레이어에게 제공 했다. 이 마을은 Morrowind의 육지 Vvardenfell와 연결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텔레포트로 이동해야 한다. 


Tribunal의 리뷰 Morrowind 때 보다 덜 했지만 전반적으로 긍정적 이었다.


Bloodmoon
The Elder Scrolls III : Bloodmoon는 Tribunal 보다 큰 확장이다. Bloodmoon는 Vvardenfell의 북서쪽에 위치한 Solstheim의 자연 섬을 게임의 주요지도로 가져와 확장하고있다. 이 섬에서는 극한 북방의 툰드라 숲 곳곳에 키가 작은 Riekling 같은 많은 신종 생물이 등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