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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Games

신이되어 한사람의 삶을 사는 게임 심즈 2(Sims2)


심즈 2(Sims2)


대응 환경 WindowsXP/Me/2000/98
CPU : Pentium Ⅲ 800MHz
메모리 : 256MB
HDD : 3.5GB
GPU : T & L 탑재 VRAM32MB 이상
CD - ROM : 12 배속 이상
DirectX9.0c 이상


심즈 2 ( The Sims 2 )는 MAXIS 사의 윌 라이트에 의해 디자인된 일렉트로닉 아츠사의 PC용 게임이다. 심 ( 게임내에 등장하는 인간들의 총칭 )들의 일생을 만들어나가는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속편으로 제작된 전작으로부터 25년후의 세계라는 설정으로 만들어졌다. 전작과의 주요 차이점은 풀 3DCG 화나 심들이 성장 수명을 가지게 된 것, 또한 부모와 자식간에 유전 요소를 도입, 경험을 바탕으로 '희망' 과 '공포'를 갖게하여 이 캐릭터의 개성을 보다 구체적으로 표현하고있다. 부가 기능에서는 한층 더 카리스마나 궁합등 더욱 세심한 인간성을 시뮬레이션 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약 반년마다 개발, 출시가 계속되고 확장팩 8번째를 마지막으로 종료, 차기작 '심즈 3'로 이행되었다.



전 시리즈와의 차이

시간과 환경에 의한 심변화
심 유아기에서 청소년기를 거쳐 성인이 늙어서 죽음을 맞이할 때까지의 과정이 재현된 '수명'이라는 한정된 시간 속에서 인생을 플레이하게 되었다. 또한 심사건을 추억으로 기억하게 되었기 때문에, 과거 편력을 간이 표시로 확인할 수 있으며 사건이 후행동에 영향을 주게되었다. 또한 일상의 행동에도 영향을 주고 게으른 생활과 비만 체형으로 바뀌거나 소년기에는 여드름을 만들기도 한다. 확장에서 추가하여 자외선에 의한체온에 의한 피부의 혈색 변화도 표현되고 있다.


희망과 두려움
전작에서 계승한 시시각각 변화하는 심의 현재 컨디션을 나타내는 '욕망'이라는 시스템 뿐만 아니라 인생 의 사건을 '희망' 과 '공포'로 나누어 심의 개성을 표현하게 되었다. 심들이 원하는 것을 실행 하게되면 행복의 정도나 불행의 정도가 '욕망 미터'의 대비로 표현 된다. 이 '희망' 과 '공포'는 사소한것에서 난해한것까지 여러 가지 잡다한것이 존재하고 각각의 소망은 '욕망 포인트' 가 설정되어 있다.


사건을 많이 경험하는 것으로 포인트는 가산되거나 불행에 의해 줄어들지만 심 성격에 따라 희망과 공포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시뮬레이션의 개성에 맞는 플레이를 즐길 수있다. 플레이어는 포인트를 이용하여 특별한 아이템을 입수하여 신의 입장에서 생활을 지원할수있다.




욕망
소망은 욕망 미터에 의해 행복의 정도가 나타나는 심 근본적인 기호를 나타낸 것으로 이 욕망에 의해 희망 과 공포의 내용에 영향을 기본적으로 평생 변하지 않는다. 소망은 총 8 가지 심 사춘기에 성장하는때 그중 6 종류로부터 선택할 수 있다.


가족 욕망 ... 대가족에게 행복한 가정 생활을 희망한다. 폭 넓은 교우 관계를 원하게 된다.
로맨스 욕망 ... 여러가지 심과의 연애 관계를 희망하고 외로운 관계를 피하려고 한다.
지식 욕망 ... 세계의 모든 사물과 기술에 대해 배우고 싶어한다.
재산 욕망 ... 돈 이나 비싼 것, 또 출세를 바란다.
명성 욕망 ... 여러가지 심과의 교류를 희망, 파티등을 좋아한다.
재미 욕망 ... 게으른 유쾌한 생활을 희망, 스트레스를 피하려고 한다.
성장 욕구 ... 아이들은 이 욕망에 고정 되는 좋은 성적 성장을 희망한다.


유전
심 얼굴 생김새와 성격등의 고유의 유전 정보를 갖게되어 심아이는 부모로부터 머리 색깔, 눈 색깔, 피부 색깔, 얼굴의 골격, 성격등을 무작위로 계승 되고, 자신도 부모도 없는 특징을 부분적으로 가지고 고유의 유전 정보를 생성하게 된다. 또한 사촌 이나 삼촌 고모등의 관계도 확인 하게 되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친족 결혼은 할 수 없도록 되어있다.




스킬
전작에 가세해 '청소'스킬이 등장. 요리 스킬도 상승함에 따라 수준에 맞는 요리를 만들 수있게 되었다. 또한 데이터 집합을 추가하여 스킬업하는 행동이 취미로 취급 된다 .


일과 학교
어린이와 십대심들이 다니는 학교는 주말 토요일과 일요일 휴무 한다. 아이들은 사립 학교에 편입하여 사립 학교장을 집으로 초대 하여 허가를 받는것이 가능하게된다. 또한 사립 학교에 다니게된 학생은 등교 할 때 유니폼을 착용 하게된다.


취업한 경우 직종에 따라 휴무와 근무 일수에 따라 유급 휴가를 받을 수 있게되었다. 어느 정도 출세 하면 ' 경력의 보상 ( 아이템 )' 을받을 수 있어 기술 향상을 도우는것이나 임시 수입을 받을 수있는것 등이 추가 되었다.


또한 직업에 종사하고 때때로 기회 카드가 대화 상자에 표시 된다. 기회 카드는 업무상 발생한 문제를 테마로 2로 택하거나 선택 거부에 답변 한다. 운이 좋은 답변을 선택하면 보너스를 받을 수 있거나 승진 할 수 있지만, 불행한 답변을 선택한 경우 소지금을 잃거나 강등이나 해고 되거나하는 경우가있다. 기회 카드의 선택 문제에 '정답'이 아닌 선택의 결과는 매번 랜덤으로 정해 지는데 선택 거부를 선택하기위한 기회 카드 자체를 무시할 수도 있다.



특수 심
조건을 채우는 것으로 심이 특수한 형태로 변화하거나 특수 심을 탄생시킬 수있다. 사용자 커스터마이징이 아닌 게임내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점이 전작과는 크게 다르다.


스타 차일드
외계인에 납치 되면 이 시뮬레이션이 탄생 할 수 있다. 외모에 외계인의 영향을받는 경우 녹색 피부와 흰 눈동자 없는 눈이 유전 될 수 있다. 외관이 특징적, 일반 심과 마찬가지로 생활 할 수있다.


좀비
부활의 초인종에 심을 소생 시킬때 사신의 헌금을 내고 좀비로 부활한다.


뱀파이어
'핫 나이트'가 필요하다. 다운타운에 나타나는 뱀파이어에 물리면 변화 한다. 박쥐로 변신하여 빠르게 이동 하거나 다른 시뮬레이션을 씹어 뱀파이어가 될 수 있다. 불사신이지만 햇빛에 닿으면 모든 욕망 미터가 저하하여 절명 할 수 있다. 때문에 일몰때까지 전용 침대에서 자야하며 해가뜬 낮에는 활동은 할 수 없다.


로봇
'해피 쇼핑 라이프'가 필요하다. 일반 심이 만드는 로봇. 욕망은 전력 ( 체력 ), 즐거움, 사회, 환경에서만 낮에 햇빛 으로 충전함으로써 전력을 재기한다. 의도적으로 종료 하지 않는한 불사신이지만, 물을 맞으면 고장나 버린다. 동거하고있는 심의 배고픔 게이지가 내려 가면 주방에서 식사를 공급하는 기능을 가진다.


늑대 인간
'애완 동물 라이프'가 필요하다. 집 앞에 희박하게나타나는 늑대에게 물리면 변이한다. 낮에는 보통 심과 같지만, 밤 8시가되면 늑대 인간으로 변신, 체력이 모두 회복 하는 대신 배고픈 감소가 심하게 된다.


식물 심
'시즌'이 필요합니다. 식물에 농약을 사용하면 변화된다. 욕망이 햇빛, 수분, 애정만 가능, 식물과 대화하는 것이 가능하게 된다. 또한 욕망을 회복하는 특수 능력을 가지고 단체의 생식 활동하고 태어난 아이는 유아 에서 성인으로 급성장 하는 것도 특징이다.


빅풋
'여행을 떠나요' 에서 NPC로 등장. 플레이어 심으로하는 것은 가능하다. 연애나 결혼과 이성간의 커뮤니케이션을 못하고 후손을 남길 수 없다. 창 밖에서 가구등을 주워 오는 기벽가 고양이를 골칫거리로 하고있다.


마녀
'아파트 생활'이 필요하다. 공동 부지에 드물게 출현하는 마녀와 친해져 마법을 전수해 달라고 할 수 있다. 마술책에서 공부하여 마법 능력을 높이는 것이 가능해, 스킬이 오르면 다양한 마법을 사용할 수있게된다. 주문은 보통 주문, 좋은 마법, 나쁜 마법의 3 가지 특성이 존재한다. 또한 마법의 빗자루를 사용하여 다른 파티션으로 이동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