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s/Film

인디아나 존스 크리스탈 해골의 왕국 (Indiana Jones and the Kingdom of the Crystal Skull)


인디아나 존스 크리스탈 해골의 왕국 (Indiana Jones and the Kingdom of the Crystal Skull)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
개봉 2008 년 5 월 22 일
상영 시간 123 분
제작비 $ 185,000,000
흥행 수입 $ 786,636,033

이 작품은 전작인 ' 인디아나 존스 - 최후의 성전' 에서 19 년후 1957년 이 무대가되고 있다. '마지막 성전 '은 1989년 제작에서 현실에서도 실제로 19년이 지나고 있다. 시리즈에서 처음으로 2차 세계 대전후가 무대가된다. 이에 따라 보물을 둘러싸고 있던 악당 조직이 기존의 나치 독일에서 냉전 시대의 소련이 되었다. 소련군 무기 밀리터리 묘사는 매우 정교하게 되어있다.


이번 이야기에서는, 모든 금속을 끌어 당기는 이상한 자력 비슷한힘을 가진 크리스탈 해골이라는 크리스탈 로 만든 수수께끼의 두개골이 중요한 항목이다.


해리슨 포드는 물론 인디아나 존스역으로 출연하는 것 외에 레이더스에 출연했던 카렌 알렌이 27년만에 시리즈에 다시 출연했다. 아버지 헨리역의 숀 코너리의 출연도 기대 되었지만 공식적으로 출연하지 않기로 발표했다. 그러나 루카스의 인터뷰에 따르면 각본에 등장 한다고 대답했다 ( 결국 사진만 출연 ). 또한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 제작 총지휘 조지 루카스, 음악 존 윌리엄스, 제작 프랭크 마샬, 음향 효과 벤 버트 , 편집 마이클 칸등 주요 직원은 변하지 않는다.


그러나 촬영 감독은 전 3편 더글러스 스로캄에서 '쉰들러리스트' 이후 스필버그 작품을 모두 다룬 야누스 카민스키로 교체. 만화 같은 전 3 작의 외모를 바꾸고 싶지 않다라고 스필버그의 의향을 받아 카민스키는 상투적인 촬영 스타일을 봉인하고 전 3 작품의 화질을 연구 하게 되었다.



조지 루카스와 제프 나슨에 의한 초고의 각본화에 난항을, M 나이트 샤마란톰 스토퍼드 , 프랭크 다라본트 등에 의한 착수 철회가 반복되었다. 결국 각본을 모은 것은 스필버그 작품 단골 데이비드 코프이다. 그 사이에, 마커스 브로디른 맡은 덴호름 엘리엇이 1992년에 사망전 3 작품 모두에 출연한 팻 로치도 2004년에 사망했다 .


HD24P 도입등 영화 촬영의 전자화를 추진해온 루카스에 대한 필름에 의한 촬영, 편집을 주로하는 스필버그의 의도는 종래대로 범위 크기의 필름 촬영 + 디지털 인터 미디 에이트 ( 촬영 네거티브 필름을 디지털화 하여 색채 작업에서 시각 효과 추가 상영 포맷에의 변환까지를 수행 )를 채용하고 해결. 전 3 작품은 필름 의 디지털 복구, 수정을 했을정도이다. 다만, 촬영 이후의 디지털 프로세싱은 물론 시리즈중 처음으로 하게 되었다.


제작은 루카스 필름. 배급은 파라마운트 픽처스. VFX 는 ILM이 제작 했다.




스토리
미국에서 매카시즘이 불어 닥친 1957년. 이리나 스파르코가 이끄는 미국 육군 ( 정체는 스파르코 뿐만 아니라 미국에 잠입해 있던 소련군 병사 )에 구속된 인디아나 존스와 친구 조지 맥 헤일은 다음날 근처에서 핵 실험이 실시된 네바다 미군 시설 '51 구역'에있는 정부의 기밀 보관 창고에 연행되어 버린다.


그들은 거기 에서 '1947 년에 뉴 멕시코 로스웰에서 일어난 사건 ' ( 로즈웰 사건 )에서 미군이 손에 넣은 강한 자기장이 직사각형 상자를 찾으라고 인디에게 강요한다. 거기서 그들이 발견한 것은 , 강한 자석으로 금속을 끌어들이는 수수께끼의 미라였다.


인디는 맥 헤일에게 배신을 당하면서도 상대의 틈을 찔러 그들의 구속에서 탈출에 성공하고 다음날 낮에 어느 마을에 도착한다. 그러나 거기는 군이 핵 실험을 위해 건설한 무인 마을( 서바이벌 시티 )로 마네킹 투성으로 인간은 있지 않고, 갑자기 실험의 카운트 다운을 알리는 안내 방송이 울려 퍼진다. 인디는 간신히 납이 사용된 냉장고에 숨어 피한다. 하지만, 맥 헤일과의 관계 에서 FBI에 심문을 받고 공산주의자 딱지를 붙은 대상자가 되어 버렸다.


스탠 포스 교수가 사직할때 대학을 무기한 휴직 처분 되고 자유의 나라 미국아라고 되어있는 조국의 현실에 실망한 인디는 국외로 가기 위해 기차를 탔다. 그러나 거기에 오토바이를 탄 수수께끼의 청년 ( 매트 윌리엄스 )가 말을 걸어 온다. 그의 말에 따르면 자신의 어머니가 페루에서 도움을 요청했다고 한다.



인디아나존스 평가
이 영화에 낙담한 일부 팬들에 의해 영화 시리즈가 달라진 점을 나타내는 'nuke the fridge ( 핵 냉장고 )' 라는 문구가 만들어졌다. 이것은 인디아나 존스가 핵폭발을 냉장고에 숨기기로 탈출 장면에서 비롯했다. 


또한 샤이아 라보프는 2010 년 9 월에 가진 인터뷰에서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있는 명작을 실패하고 말았다. 극작가와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을 비난 할 수 있지만, 주어진것을 잘 보여주는게 배우의 일. 나는 그것을 할 수 없었다. 해리슨도 이야기 했지만, 그도 솜씨에 만족하지 않았다'라고 말하고있다.


수상
제 29 회 라지상 '최저 리메이크 및 속편상'
영화관 대상 '영화관 직원이 선정 2008년 가장 스크린에서 빛난 영화'제 34 위


흥행 수입
북미에서는 5 월 22 일에 4260관에서 공개 되고 23 일에는 31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것은 메모리얼 데이 주말에 공개된 작품중 역대 3 위에 오르는 금요일 기록이기도하다 ( 1 위는 ' X - MEN : 최후의 전쟁 ' 의 4510 만 달러, 2 위는 '캐리비안 해적 - 세상의 끝에서' 의 4290 만 달러 ). 첫 등장 1 위를 기록 하고 6 월 29 일에는 3억 달러를 돌파했다.


최종 흥행 수익은 전세계적으로 7 억 8 천만 달러가되었다. 이것은 '인디아나 존스' 시리즈 최고의 흥행 수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