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s/Film

영화 우주 전쟁 ( War of the Worlds )


우주 전쟁 ( War of the Worlds )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
개봉 2005 년 6 월 29 일
상영 시간 116 분
제작비 $ 132,000,000
흥행 수입 $ 591,745,540 


거대한 기계를 조종해 지구를 공격하는 외계인에 대해 필사적인 저항을 시도하는 사람들을 그린다.
본작은 H · G · 웰즈의 소설 뿐만 아니라, 1938년 라디오 드라마판과 1953년 영화 '우주 전쟁' 의 요소를 인용 하고있다.


'미지와의 조우', 'ET'등 과거 인류에게 친절한 외계인과의 교류를 다룬 작품을 다루어온 스필버그가 변하여 우주 침략물 고전 영화화에 도전한 본작은 2001 년 9 월 11 일에 일어난 동시 다발 테러 사건으로 받은 미국 사람들의 충격을 반영하고 있다. 영화에 추락한 점보 여객기, 게시판에 붙어있는 무수한 사람 찾기 벽보등이 등장 하지만, 영화에서 스필버그도 공언하고있는대로, 이들은 9.11 테러를 연상시키는 장면을 그린 것이다.


톰 크루즈는 평소 미남역의 이미지를 바꾸고 아내에게 이혼당하고 아이들에게 경시되는 아버지를 연기하고있다.




우주전쟁 스토리
항만 노동자 레이 페리는 이혼한 아내에게 맡겨진 아이들인 레이첼과 로비를 맡았지만 그들과 좋은 관계를 쌓지 못하고 있었다.


어느날 아침, 이상한 번개가 수십 차례 마을의 같은 위치에 떨어진다.


레이가 많은 구경꾼들과 함께 낙뢰 위치를 보러가자 땅속에서 거대한 '삼각대 물체'가 출현, 레이저로 연속적으로 사람들을 살상하고 마을을 파괴해 간다.


어떻게든 도망친 레이는 훔친차로 레이첼과 로비와 함께 마을을 나왔다.


그러나 이미 이 괴물체는 세계 각지에 출현. 인류의 군대도 꼼짝없이 격파되어 있고, 도망갈 장소는 없게되어 있었다.



우주전쟁 비하인드
일반적으로 이러한 대작 영화는 제작 기간이 몇 년에 걸쳐 만들어지는데, 본작은 기획에서 출판까지 1 년 정도의 단기간에 제작되고 있다. 왜냐하면 톰 크루즈 주연으로 태평양 전쟁중 미군 포로 구출극을 그린 '고스트 솔져스'를 제작 예정으로 했는데, 같은 주제로 '그레이트 레이드'가 제작되고 프로젝트가 무산되어, 톰 일정도 급작스럽게 본작에 합류한것으로 알려져 있다.


ILM사의 복잡한 디지털 합성을 포함한 장면을 촬영하기전에 시뮬레이션 '사전 시각화' 방법을 사용하여 스필버그는 '스타 워즈 에피소드 3 / 시스의 복수 '에 어시스턴트 디렉터로 참여했다 ( 스필버그가 자신의 영화 에서 프리비즈 기법을 사용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닌 전전작 '마이너리티 리포트'에서도 프리비즈 기법은 다용되고 있다).


괴물체의 '함성' 에는 '미지와의 조우' 우주선의 효과음을 사용 하고있다.


우주전쟁 평가

본작은 히트 했지만, 한편으로  2005 년도 베스트 2위, 워스트 2 위를 모두 차지하는등 평가는 찬반 양론 이다.



극중에 등장하는 추락한 여객기는 원래 일본에서 사용된 보잉 747SR 이다. 보잉 항공기 무역 회사에 매각 된 기체 기호를 N219BA로 변경한후 2004 년 가을에 해체 되고 ANA의 트리톤 색상을 남긴채 촬영 현장 에 운반되어 사용 되었다. 현재도 유니버설 스튜디오 할리우드에서 비행기의 잔해가 전시되어 있다.


이 작품이 공개된 2005년에는 그 데이비드 마이클 라트 감독, 티모시 하인즈 감독에 의해 각각 본작과 같이 웰스의 '우주 전쟁' 을 원작으로 뿐만 아니라 영어 원제 원작 제목 이기도한 '( The ) War of the Worlds ' 라는 문구를 포함하여 미국 영화가 공개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