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s/Film

쥬라기 공원2 잃어버린 세계 (The Lost World : Jurassic Park)


쥬라기 공원2 잃어버린 세계 (The Lost World : Jurassic Park)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
공개 1997 년 5 월 23 일
상영 시간 129 분
제작비 $ 73,000,000
흥행 수입 $ 618,638,999

마이클 크라이튼의 소설 '로스트 월드 - 쥬라기 공원 2'를 영화화 했지만, 그 내용에는 원형을 드대로 만들어지지 않은만큼의 큰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따라서 영화 공개시에는 원작의 팬들로부터 강한 비판을 받았다. 무엇보다, 이 작품은 소설 기획과 동시 진행으로 제작되었며, 클레이튼은 '나도 자유롭게 쓰기 때문에, 영화도 자유롭게 만들어서 좋다' 라고 말했다.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시각 효과상에 노미네이트 되었다.


전작 '쥬라기 공원'의 평가가 높았기 때문에 흥행등이 예상된 본 작품은, 그 반동 때문인지 혹평되는 결과 가되었다. 제 18 회 골든 라즈베리상에 있어서는 '최저 속편상', '최저 각본상', '최저 인명 경시와 기물 파괴 작품상'등 3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었다( 그러나 모두 수상을 하지 않았다 ).


등장인물
이안 말콤 - 제프 골드브럼
공룡 조사대의 일원. 수학자 ( 카오스 이론 학자 ). 4 년전 쥬라기 공원 사건의 당사자중 한명.
소설판에서는 자신의 이론 연구를 위해 섬을 방문 하지만 이번 작품에서는 공룡에 대해 강한 공포감을 계속 안고 있어 섬을 방문하는것을 거부한다.
존 해몬드에 의해 공룡의 생태 조사팀에 초대 된다. 처음에는 거부 했지만, 사라가 참여하는 것을 알고, '조사팀이 아닌 구조대'라고 말하고, 사라를 데려오는 것을 목적으로 다시 공룡들의 세계로 발을 디디게된다.


사라 하딩 - 줄리안 무어
공룡 조사대의 일원. 이안의 연인이자 고생물학자. 이안보다 먼저 혼자 사이트 B를 방문한다.
용감 하지만 무모하고 공룡에 대해서도 대담한 행동을 보이지만 그 행동으로 인해 에디가 목숨을 잃는다.
또한 T - 렉스의 후각에 대한 지식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T - 렉스 새끼의 피가 묻은 베스트를 계속 한다. 그 결과 T- 렉스가 캠프를 덮쳐 많은 사냥꾼이 사망한다.


켈리 커티스 말콤 - 바네사 리 체스터
이안의 딸. 체조부에 소속 되어 있으며, 철봉을 잘한다. 이안이 말렸지만, 몰래 숨어서 사이트 B에 들어오게 된다. 어머니는 이미 말콤과 이혼하고 등장 하지 않기 때문에 자세한것은 불명이지만, 닮지않은 부모와 자식이라고 평 되고있다.


닉 반 오웬 - 빈스 본
공룡 조사대의 일원. 사진사로 참가 했지만 실제로 해몬드의 공룡을 포획을 방해할 목적으로 고용되었다. 또한 '어스 퍼스트'에 소속해 있던 경험등 과격한 자연 보호 테러리스트 이다. 


존 해몬드 - 리처드 어텐보르
쥬라기 공원을 건설 하는 사업가이자 회장. 공룡의 보호와 루도로의 계획을 저지 하기 위해 사이트 B에 조사대를 파견 하지만, 많은 요원들이 목숨을 잃는다.




알렉시스 머피 ( 렉스 ) / 티모시 머피 ( 팀 ) - 아리아나 리차드 / 조셉 마제로

해몬드의 손자 남매 . 4 년전 쥬라기 공원 사건의 당사자중 한 명. 모두, 해먼드 의 저택에서 이안과 재회한다.


피터 루도로
해몬드의 조카. 해몬드 대신 사장이 되었다. 회사를 살리기 위해 미국 본토 ( 샌디에고 )에 쥬라기 공원의 재건을 계획, 공룡 사냥꾼을 고용하고 사이트 B를 방문한다. 공룡과 자연의 낭만과 의식을 전혀 가지고 있지 않다.


로랜드 템보 - 포스틀스웨이트

루도로에 고용된 공룡 사냥꾼단의 대장. 사상 최강의 맹수를 사냥할 목적으로 사냥에 참가하고 티라노 사우르스의 수컷 사냥에 열을 올린다.

디에터 스타크 - 피터 스토메어

루도로에 고용된 공룡 사냥꾼단의 일원. 로랜드가 부대장을 맡긴 우수한 사냥꾼이지만 냉혹한 인물. 


로버트 버크 - 토마스 F 더피
루도로에 고용된 공룡 사냥꾼단의 일원. 고생물학자. 


아제 시두 - 하비 제이슨
루도로에 고용된 공룡 사냥꾼단의 일원. 로랜드와는 구면의 사이. 사이트 B에서는 그의 조수로 행동 하고있다.




등장하는 공룡

콤프소구나투스 트리아시쿠스 Compsognathus triassicus

C. triassicus는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가상의 공룡이다. 시작 부분에서 등장한 사이트 B의 해안에 방문한 여행자 가족의 어린 딸 을 습격 한다. 극중에서는 집단으로 자신보다 큰 동물을 습격한는 공룡으로 묘사 되고 있지만 실제로는 곤충을 먹는것으로 추측 되고 있다.


스테고 사우르스 Stegosaurus
이안들이 처음 발생한 공룡. 무리에서 행동 하는 얌전한 성격의 공룡 이지만, 유체를 보호할때에는 스파이크를 무기로 맹렬한 공격을 가한다.


파라사우로로프스 Parasaurolophus
전작에 이어 등장한 공룡, 전작에서는 짧은 시간만 비칠 뿐이었지만, 본작에서는 파치세파로 사우르스와 함께 본작에서 자주 등장한다.


파치세파로 사우르스 Pachycephalosaurus

박치기로 지프의 문을 파괴해 보이지만 박치기를 실제로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아직 이견이 많아 결론은 나와 있지 않다. 실물 보다 작게 나왔다.


가리미무스 Gallimimus


마멘치 사우루스 Mamenchisaurus

티라노 사우르스 렉스 Tyrannosaurus rex
원작 소설과 마찬가지로 암수, 새끼 3마리의 개체가 등장한다. 


트리케라톱스 Triceratops
벨로시 랩터 Velociraptor
체색이 전작 의 회색 에서 검은 세로줄 무늬가 들어간 다갈색 의 피부 에 변경된 원작 에 가까운 것이되어 있다. 이번 작품 에서도 날카로운 발톱과 높은 기동력 을 무기로 인간 을 가장 많이 죽인 공룡 으로 취급 되고있다.
이야기 종반 , 미국 본토 샌디에이고 에 티라노 사우르스 의 수컷 을 가져다 화물선 이 항해중인 어느새 누군가에 의해 대원 을 살해 된 무인 되고 , 항구 의 부두에 격돌한다. 브리지 의 조타수 는 손목 만을 남기고 먹어 뜯어 있었다. 원작 소설 제 1 탄 은 벨로시 랩터 와 일부 소형 육식 공룡이 배 에 밀항 섬 에서 본토로 건너 묘사가 있지만, 이 영화에서는 선내 무인 과 화시킨 살육 자가 누구인지 전혀 설명 되지 않고 에 끝나기 된다.




무대가 된 섬
무대가 된 것은 소나섬 ( Isla Sorna ) 이라는 섬에서 스페인어로 '반어의 섬'이라는 의미를 갖는다. 이 섬은 'Las Cinco Muertes( 다섯 개의 죽음 )' 라는 'C'를 그리며 이어지는 5 개의 섬 중 하나로, 전작의 무대가 된 누부라루섬 남서쪽 140km에 있다. '5 죽음'섬은 북동쪽 에서 'Isla Matanceros ( 학살 의 섬 )', 'Isla Muerta ( 죽음의 섬 )', 'Isla Sorna ( 반어의 섬 )', 'Isla Tacano ( 거짓말쟁이섬 )' 그리고 'Isla Pena ( 고통,형벌섬 )' 으로 구성된다.


원작에서는 코난 도일의 '로스트 월드' ( 잃어버린 세계 )를 따서 섬주변 우뚝 솟은 절벽에 빙 둘러싸여 암벽 등반을해 섬의 내부에 들어가는 지형으로 되어 있다. 이 영화는 평범한 해안에서 배로 도착할 수 있도록 그려져 있다.


소나섬은 관광이 아니라 공룡의 사육 및 복제를 목적으로한 연구 시설이 세워져 있다. 이 섬에서 자란 공룡 중 누부라루섬의 새로운 관광 명소로 진행될 예정이었지만, 태풍에 의하여 시설은 괴멸 상태가 되었다. 그 때 공룡들은 자연상태로 번영을 이루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