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s/Film

인디아나 존스 최후의 성전 (Indiana Jones and the Last Crusade)


인디아나 존스 최후의 성전 (Indiana Jones and the Last Crusade)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
공개 1989 년 5 월 24 일
상영 시간 127 분
제작비 $ 48,000,000
흥행 수입 $ 474,171,806

무대는 1938년. 모험가 이자 고고학 교수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인디아나 존스에 백만장자 도노반이인디아나 존스를 만나기를 제의 한다. 예수의 성배의 위치를 ​​나타내는 중요한 유물을 손에 넣었지만 조사대 대장이 실종 ​​되어 직접 그것을 찾아 달라는 것이다.


처음에는 꺼려했던 인디였지만, 행방 불명된 대장이 자신의 아버지 헨리 존스였다는 이야기를 듣고 어쩔 수없이 요청을 수락하고 아버지를 마지막으로 소식이 끊긴 베니스로 향한다.



등장 인물
인디아나 존스 < 헨리 존스 Jr . >
'인디아나 존스'시리즈의 주인공. 유명한 고고학자이며 모험가 이다.
성배 탐색중 실종된 아버지를 찾기 위해 모험에 나선다.


헨리 존스 교수
인디의 아버지. 성배 탐색 전문가. 고고학자이지만 인디와 대조하게 서재파의 학자이다. 성배 연구에 몰두 하여 가정에 무관심 했기 때문에 아내가 중병임을 눈치 채지 못하고 죽게되는 과거가 있고 그일로 인디와 불화가 있었다.


대학에서 중세 문학 교수 였지만, 강직한 성격이기 때문에 학생 접수가 나쁘고 모두 이수 하기를 꺼려했다.


지금까지의 성배 연구는 모두 자신의 수첩에 기록하고 그 수첩을 노리는 나치들에 의해 납치되어 강금된다.



살라
인디의 친구, 이집트의 발굴 왕. '레이더스'와 함께 이번에도 인디에게 협력한다. 



마커스 브로디
대학의 학장으로의 인디 상사. 박물관의 관장이기도하지만 자신의 박물관에서 헤맬 정도의 길치 이다. 헨리 는 학생 시절부터의 오랜 친구.



엘사 슈나이더
고고학자 헨리의 조수를 맡고 있었다. 정장 차림이 어울리는 지적 미녀이지만, 쥐가 북적 거리는 하수도에 주저 없이 들어가는등 거침없는 성격이다. 성배 찾기를 위해 나치와 손을 잡고 히로인과 동시에 나치와 손을 잡은 고고학자이기도 하다.



발터 도노반
사업가 마커스 박물관 후원자 이지만 그 정체는 나치 당원. 그리스도의 성배의 '영원한 생명' 을 손에 넣으 려고했지만, 가짜 성배를 시음 한 결과, 급속하게 몸이 늙어 해골이되어 그대로 사망한다.




인디아나 존스 배역
인디역의 해리슨 포드는 실제로 턱에 상처가 있지만 이 특징을 살리고, 리버 피닉스가 연기하는 소년 시절의 인디가 채찍을 사용하다 턱을 자해하는 장면을 사용하여 후에 인디의 상처처럼 만들어지고 있다. 인터뷰 에 따르면, 이 상처는 실제로 20대 시절 자동차 사고로 입은 것이라고 한다. 또한 같은 방식으로 특징을 살려 종반에 인디는 진짜 성배를 찾아내 '예수는 목수 였다 !'라고도 말하고있다. 사실 해리슨 포드도 젊은 시절에 목수를 했었다.


'인디아나 존스' 시리즈는 원래 스필버그가 007 시리즈를 만들고 싶다고 루카스에 제안한 것이 시작으로 시리즈 마지막장으로 인디의 아버지 헨리 존스역은 007의 초대 배우인 숀 코너리에 의뢰했다. 코너리는 은퇴후 헨리 존스역이 생애 가장 좋아하는역이라고 말했다. 부자를 연기한 포드와 코너리이지만 두 사람의 실제 나이는 12세 차이밖에 나지 않는다.


청년 시절의 인디역에는 당시 대인기였던 리버 피닉스를 기용 했지만, 본작 공개에서 불과 4년후에 젊은 나이에 타계 했다. 이 청년때의 시퀀스에서 인디의 복장 ( 특히 모자 )과 뱀을 싫어하는 이유등이 밝혀졌다.




이 작품을 마지막으로 해리슨 포드 주연의 인디아나 존스 시리즈는 끝났었지만, 19년 후 2008 년에 속편 으로 '인디아나 존스 크리스탈 해골의 왕국' 이 제작 되었다( 루카스 필름과 파라마운트 시리즈 시작시 총 5 작품의 영화화 계약을 체결 하고있다).



영화의 시작 부분은 시리즈 공통의 이미지인 파라마운트의 로고와 실경과의 오버랩 에서 시작된다.
독일군과 오토바이 체이스에서 사용된 사이드카는 독일군에 사용된 BMW 시리즈가 아닌 러시아제의 BMW 오토바이 사이드카의 사본인 KMZ - DNEPR 및 IMZ, 일부 BMW의 외장 부품등을 사용, 그들을 독일군풍으로 장식 개조한 혼성 개조 사이드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