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s/Film

영화 맨 인 블랙 3 (Men in Black III)


맨 인 블랙 3 (Men in Black III)



감독 배리 소넨필드
개봉 2012 년 5 월 25 일
상영 시간 108 분
제작비 $ 215,000,000
흥행 수입 $ 624,026,776 


'맨 인 블랙 3( Men in Black III , MIB3 , MIB3 )' 는 2012 년에 공개된 SF 코미디 영화이다. 윌 스미스 , 토미 리 존스, 조쉬 브롤린 출연, 배리 소넨필드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 제작 총지휘로 제작되었다. 전작 '맨 인 블랙 2'의 10 년만의 속편으로 미국, 러시아, 영국, 중국등 세계 101지역에서 동시에 개봉되었다. 인류에게 잊혀져 지구에 서식하는 외계인의 행동을 감시하는 정부의 비밀 조직 MIB의 에이전트 J ( 스미스 )와 K ( 존스 )의 콤비 활약을 그린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이며, 시공을 뛰어 넘어 과거를 무대로 외계인과의 싸움을 그리고, K의 무뚝뚝한 성격의 비밀과 J와의 비밀등이 밝혀지게 된다.



스토리

달에 있는 기지 루나 맥스 은하 감옥에서 한쪽팔의 보구로다이트별의 보리스가 탈옥 한다. 보리스는 지구 에 내려, 자신이 체포되는 원인인 에이전트 K를 살해하러 타임 머신을 가진 가전제품점 남자와 접촉을 하게된다.


한편, 에이전트 J 와 K 두사람은 지구의 평화를 지키기 위해 매일 분주 했다. 어느 날 외계인이 인간의 내장을 먹고 있다는 신고를 받고 현장인 중국집으로 향한다. 외계인이 경영하는 가게 주방에서 보리스가 좋아했던 우주 새우를 발견하게되고 보리스가 탈옥 했다는 것을 알게된다. 갑자기 두 사람은 점내에서 외계인의 습격을 받는다. 치열한 공방속에 K는 보리스와 재회하지만 보리스는 '너는 과거에 죽는다' 는 말을 남기고 사라진다. K의 태도가 납득이 가지 않는 J는 본부로 돌아와 데이터베이스 에서 1969 년에 일어난 사건을 조사해  1969 년 7 월 16 일 플로리다주 케이프 카나 베랄에서 에이전트 K가 보리스를 체포하고 그 때, 보구로다이트 외계인을 섬멸하는 무기를 입수 했다는 정보를 얻을 있지만, 그 이상은 기밀로 되어 있었다. K는 체포시 보리스를 죽이지 않았다는것을 후회하면서 집으로 돌아가지만, 전혀 흔적을 남기지 않고 홀연히 사라진다.



다음날 MIB 본부에 출근한 J는 주위에서 K의 어떤것도 기억하지 목하는것에 혼란스러워하지만 K가 40 년전에 사망한 것으로 되어있는 것을 알게된다. 게다가 보구로다이트는 지구 침공을 개시 한다. J는 역사를 해결하기 위해 가전제품점 경영자를 찾아 보리스와 같은 타임머신으로 K가 죽기 전날 1969 년 7 월 15 일로 시간 여행을 한다.


보리스를 찾아 코니 아일랜드를 방문한 J는 29 세의 에이전트 K를 만난다. 곧 K의 신뢰를 얻고, 함께 단서를 찾게된다. 볼링장, 심지어 앤디 워홀의 파티장을 방문해 거기서 아크넷과 예지 능력을 가진 외계인 그리핀과 만난다. 그리핀의 어머니별은 보구로다이트에의해 멸망 하고 지구가 같은 운명을 따르지 않도록 경고 한다. J와 K는 셰이 스타디움에서 그리핀에서 아크넷을 건네 6 시간 후에 발사된 아폴로 11 호에 설치 하도록 지시를 받는다.




인 블랙3 제작
맨 인 블랙3가 처음 발표된 것은 2009 년 4 월 1 일, 소니 픽쳐스 엔터테인먼트 회장 로리 브로이야에 의하여이다. 2009 년 10 월경 코헨이 각본을 쓰기 시작, 2010 년 5 월경 배리 소넨필드 감독은 윌 스미스와 토미 리 존스가 주연을 담당하는것이 확정 됐다고 발표했다. 


같은 해 6 월, 데이비드 코프가 코헨의 각본을 다시 쓰게되고, 그 후, 11 월경에 제프가 시간 여행 부분을 다시 작성 했다. 제프와 코프는 지난 스필버그와 함께 영화 '인디아나 존스 - 크리스탈 해골의 왕국'을 공동 제작한 경험이 있다.


촬영은 2010 년 11 월 16 일에 시작, 2010 년 11 월 중순부터 12 월 하순과 2011 년 4 월 하순부터 5 월 초순 까지의 기간에 촬영 되었다. 프로덕션 비용을 줄이기 위해 촬영 기간이 뉴욕주 세금이 공제되는 기간으로 설정되었다. 뉴욕주 브롱크스의 모리스 공원, 브루클린의 코니 아일랜드등이 로케지가 되었다.



흥행 수입
공개 첫날 흥행 수입은 1,770만 달러로 전작들 보다 약간 낮은 결과가 되었지만, 공개 첫 주말과 함께 흥행 수입은 5,460 만 달러로 전작의 기록을 웃돌아, 북미 흥행 수입 순위에서 1위가 되었다. 전쟁 장병 추도 기념일에 1,470 만 달러를 기록, 4일 흥행 수입 총 6,930 만 달러가되었다.


비평가의 반응
비평가는 대체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Rotten Tomatoes 에서는 190개 중 지지율은 68 %로 평균 점수는 6 / 10 가되었다. Metacritic 에서는 38 명의 비평가 검토에 따라 58점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