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s/Film

알파치노의 영화, 여인의 향기(Scent of Woman)

 알파치노의 여인의 향기(Scent of Woman) 

 


역대 영화중 영화사에 가장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영화 대부(Godfather)의 주역 배우였던 알파치노.. 이전 포스팅에서도 썼던 스카페이스의 주연이자 미국영화에 빼놓을수 없는 배우로 전부터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외면받는 배우가 아닌가.. 하는 이야기가 있었지만 이영화 '여인의 향기'에서 알파치노가 주연상을 받았다.  

여인의 향기는 인생비관, 외로운 맹인 퇴역 군인인 알파치노는 자신의 문제를 안고 인생의 선택에 직면하고있는 청년에게 며칠 교류를 통해 자신의 인생을 되돌아보고 새로운 희망을 찾기까지를 그린 휴먼 드라마이다.


알파치노는 눈동자를 움직이지 않는 맹인의 처절한 연기와 탱고 프로젝트의 '폴 우나 카베'를 배경으로 한 가브리엘에게 탱고 댄스 장면이 이영화의 인상적인 영화로 꼽히고 있다. 

여인의 향기는 이탈리아 작가 조반니 알피노의 소설 Il buio e il miele ( "어둠과 꿀")를 바탕으로  골드만이 자신의 경험을 가미하여 각색했다. 같은 원작의 영화화로는 먼저 영화 '여인의 향기'와 1974년 이탈리아 영화 '여인의 향기'가있다.



여인의 향기 스토리  

 

미국 보스턴의 기숙 명문 고등학교에 장학금으로 입학한 찰리는 부유한 가정의 아들 급우들과의 상충을 느끼면서도 무난하게 학교 생활을 보내고 있었다. 추수감사절 주말 고향 오리건으로 가기위한 여비를 벌기 위해 찰리는 아르바이트에 나서게했다. 그 아르바이트는 조카 가족 휴가 여행에 동물을 거부, 맹목적인 베테랑 프랭크 스레이드 중령의 도우미로 나선다. 엄청 까다롭고 주변의 누구도 거절하고 멀리해서 혼자 생활하는 괴상한 중령은 찰리를 당혹게한다. 그러나 사례금에 비해 좋은점과 중령의 조카 카렌의 열성적인 호소 때문에 맡게 된다.


추수 감사절 전날, 찰리는 동급생들에 의한 교장의 차 재규어에 대한 악질적인 장난을 목격했다. 학생들의 장난에 격분한 교장 범인들의 이름을 밝힌다면 초일류 대학 (하버드)에 추천, 거절하면 퇴학의 양자 택일을 강요, 추수 감사절 휴가후 답변을 요구된다. 찰리는 동급생을 팔아 하버드에 진학하거나 입을 열지않고 퇴학하게되어 고뇌하면서 휴가에 들어가게 된다.


중령은 그런 찰리를 뉴욕에 억지로 데리고, 호텔에 묵게된다. 중령의 인간적인 매력과 외로움을 알고 서서히 신뢰와 우정을 키우게된다. 여행의 끝이 다가올 무렵, 중령은 절망에 자극된 계획을 실행하려고하지만, 찰리는 필사의 생각으로 중령을 만류하게된다.


휴가후 찰리는 교장의 자문에 의한 공개 징계위원회의 시련이 기다리고 있었다. 찰리는 전교생 앞에서 교장의 추궁에 의해 궁지에 처하지만, 그곳에 중령이 나타나 찰리의 "보호자"로 그의 고결함을 주장하는 큰 연설을 치고 만장의 박수 속에 중령은 찰리를 데리고 회장을 뒤로한다.  

'Movies > Film'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 아마데우스(Amadeus)  (0) 2013.09.05
영화 라쇼몽(Rashomon)  (0) 2013.09.03
영화 스카페이스(Scarface, 1983)  (0) 2013.08.31
이안 감독의 브로크백 마운틴(Brokeback Mountain)  (0) 2013.08.29
그랑 블루(Le Grand Bleu)  (0) 2013.0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