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Games

추억의 게임 골든 엑스(Golden Axe)


골든 엑스(Golden Axe)



판매 1989 년 5 월

벨트 스크롤 액션 게임 중 하나다. 판타지 세계를 무대로 검과 마법으로 적을 쓰러뜨려 악의 총수 '데스 아더'를 쓰러뜨리는 것이 목적이다. 


주인공 3명은 모두 데스에게 소중한 가족을 빼앗기고 그에 대한 복수로 세상의 평화를 되찾기 위해 싸운다.
2 명의 협력 플레이도 할 수있어 그 경우 3 명중 2 명을 선정한다. 협력 플레이에서는 아군도 공격 할 수있다.


8 방향 레버와 공격, 점프, 마법 3버튼으로 조작한다. 방향키를 오른쪽 ( 또는 왼쪽 )으로 두 번 빠르게 움직이면 대시, 대시중에 공격 버튼을 누르면 대쉬 공격을 한다. 대시 중 점프 버튼을 누르면 정상보다 높은 점프가 가능하다. 또한 공격 버튼과 점프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후면 공격을 할 수 있다.


마법 스테이지 중간 혹은 스테이지 사이에 나오는 파란옷의 시프를 공격 하여 1 인당 최고 3개까지 나오는 파란 항아리 ( 물약 )를 복용하여 사용할 수 있다. 티리스는 마법의 물약을 많이 필요로 하지만, 마법의 공격력은 절대적이다. 반대로 기리우스 물약이 적은 대신 마법의 공격력은 가장 낮다. 액스는 2 명의 중간 정도의 능력이다. 



등장 캐릭터
액스 - 버틀러
마법은 4 레벨까지 사용 가능하다. 바바리안족 전사로 사냥으로 나와 있던때 자신의 고향이 데스군의 습격을 당해 어머니를 잃는다. 대지의 마법을 사용한다. 그가 가진 장검은 어려서 여읜 아버지가 유일하게 남겨준 재산 이다. 가장 큰 무기는 데스의 복수심과 정의에 불타는 마음이다. 연령 25 세.


티리스 - 플레어
여성이면서 용맹스러운 몸이 특징인 히로인. 마법이 특기 인 캐릭터로, 6 레벨에 이르기까지 사용 가능하다. 데스군에 멸망된 파이어 우드 왕족 유일하게 생존한 아마존족이다. 화염 마법을 사용한다. 그녀가 가진 단검은 어머니가 호신용으로 그녀에게 건네준 물품이다. 나이는 23 세.


기리우스 - 썬더 헤드
드워프족의 전사. 원래 드워프족은 마법을 싫어하고, 마법은 3 레벨 밖에 사용할 수 없지만, 강력한 공격을 계속 내보낸다. 파이어 우드 왕국의 수비 대장으로 데스군과 싸운다. 드워프족으로 몸집이 크고 동료들로부터의 신뢰도 두텁다. 번개 마법을 사용한다. 그가 사용하는 도끼는 죽은 동생의 유품이다. 나이는 150 살이지만 인간의 4배정도의 수명을 가진 드워프족중에서는 젊다.



관련 작품
액스 버틀러 골든 액스 전설
게임 기어 1991 년 11 월 1 일, 세가
외전적인 스토리의 작품으로, 롤플레잉 게임에 가깝게 제작되었다.


골든 액스 워리어

마스터 시스템, 1991 년, 세가
서양에서만 발매된 외전 작품. 개발은 일본에서 이루어졌다. 액션 롤플레잉 게임. 시리즈의 플레이어 캐릭터도 등장.


골든 액스 II
메가 드라이브 1991 년 12 월 27 일, 세가
기본적인 시스템은 그대로이며 적 캐릭터나 스테이지를 일신한 작품 이지만, 전작과 마찬가지로 메시지는 모두 영어.


골든 액스 데스 아더의 복수
아케이드 게임, 1992 년 세가

전작의 플레이어 캐릭터는 기리우스 밖에 등장하지 않고, 새로운 캐릭터는 거인의 머리를 타고 있다. 또한 완전한 신 캐릭터 3명이 추가 되었다. 4 명 동시 플레이가 가능하다.


골든 액스 III
메가 드라이브 1993 년 6 월 25 일 , 세가
사용 캐릭터는 완전히 같고 기리우스는 처음에 얼굴을 내밀 뿐이었다. 또한 메시지는 모두 영어.


골든 액스 더 듀얼
아케이드 게임, 1994 년 세가
시리즈에 등장한 캐릭터를 사용한 대전 격투 게임. 1995 년 9 월 29 일에 세가에서 세가 새턴 이식판이 발매 되었다.


골든 액스 비스트 라이더
Xbox 360, 플레이 스테이션 3, 2008 년, 세가
서양에서만 발매된 작품. 플레이어 캐릭터는 크게 탈바꿈한 티리스. 개발자는 Secret Lev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