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Games

디아블로2 분석 마지막 Pt.2

  디아블로2 분석 Pt.2



캐릭터 클래스

아마존

금발 머리를 포니테일로 묶은여자. 창의 리치와 위력을 살린 접근 전투도 가능하지만, 화살폭발 효과를 주고, 창 던지기를 복수로 분열시키는등 오히려 원거리에서 범위 공격을 자랑으로 여긴다. 원거리 공격을 강화하거나 자신에 대한 공격을 방지할 수있는 패시브 스킬도 갖추고있다. 자신의 가짜를 만들어 "미끼"나 천계에서 싸우는 '발키리'등으로 전선의 부담을 경감하면서 후방에서 적을 섬멸, 원호하는 것이 전통적인 아마존의 전투 스타일이다.

바바리안

몸집이 큰남성, 페이스 페인트에 변발. 양팔에 하나씩 무기를 가질 수있는 유일한 직업이며 강력한 접근 전투 스킬을 다수 보유, 육탄전에 뛰어나다. 접근전을 강화하기 위해 많은 패시브 스킬도 있기 위하여 맞고 강하고, 파티 안에 전선을 깔기 위하여 최적. 전투 이외에도 동료의 상태를 상승시키는 '우렁찬 외침'이나 적의 시체에서 아이템을 찾아내는 능력등도 있다.

소서리스

노란색 여성에서 녹색옷에 검은 긴머리의 마법사. 습득할 수있는 마법은 화염 · 얼음 · 번개의 3 속성에 각각 효과및 사용 감각이 다르지만 모두 뛰어난 공격 범위와 위력을 가진다. 마나가 많은 대신 라이프가 적지만 데미지를 마나로 받아 스킬 '에너지 실드'를 사용하여 전선에 나설수 있다. 확장팩을 도입하면 한손 지팡이와 방패를 조합해 착용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생존율이 높아진다. 화면의 어디든지 즉시 이동할수 있는 스킬 "텔레포트"더 높은 이동력도 갖추고 파티 플레이에서 섬멸 담당으로서 전선에 화력을 투사하는 것이 주된 일. 동료 공격의 명중률을 올려 화염 데미지를 추가 화염 마법 '인챈트'로 지원에 해당하는 수도 특히 낮은 레벨 캐릭터에 높은 수준의 인챈트를 사용하면 (수준에 비해서는) 무서운 공격력이 경험값 돈벌이가 용이하다.

팔라딘

평균체형 흑인 성기사. 검이나 메이스 방패의 취급에 뛰어나 한손 무기에 방패라는 전통적인 스타일에서의 근접 전투가 특기. 성스러운 기운을 사용한 마법 공격도있다. 단체로의 전투 능력도 더할나위 없지만, 자신뿐만 아니라 동료와 포괄적인 적에게 다양한 효과를주는 '아우라'라는 계통의 기술을 폭넓게 갖추고 있기 때문에 파티 플레이에서 그 진가를 발휘시킬 수 있다. 방패로 배쉬 스킬 '강타'는 반드시 명중하는 근접 공격으로 특수한 용도에 이용되는 경우가있다.

네크로맨서

백발의 중년 남자. 통칭 마도사이다. 시체에서 해골 전사를 일으키고, 골렘을 생성하거나 죽은 적을 동료로 소생하게하는등 수많은 하인을 데리고 돌릴수 있다. 언뜻보면 타력 클래스이지만, 뼈와독 공격 주문을 사용하여 적의 상태를 크게 낮추는 "저주"를 사용하여 파티를 지원할 수있다. 기술군에서 열광적인 애호가가 많다.

드루이드

확장팩에서 추가되었다. 아메리카 원주민인 남성 캐릭터로, 자연의힘을 우방으로 싸운다. 성스러운 기운을 가진 늑대나 곰을 소환하여 함께 싸우고, 정령을 호출하여 동료 강화를 가거나 있다. 대자연을 우방으로, 토네이도나 태풍, 화산등 천재 지변을 소환하는 마법으로 범위공격도 가능하다 자신도 곰이나 늑대 인간으로 변신하여 신체 능력을 높여 육탄전을 도전할 수도 있다. 원호 · 마법 공격 · 직접 공격등 뭐든지있는 반면, 변신 중에 사용할 수있는 마법에 제한이 있기 때문에, 저절로 공격패턴이 한정되어 버린다.

어쌔신

짧은 머리의 백인 여자. 마법에 의지하지 않고 스스로의 몸을 극한까지 전투력을 발휘하는 유파. 그야말로 "NINJA"을 구현화한 것 같은 캐릭터 클래스에서 수리검을 날리는 스킬과 반투명 기술, 자신의 그림자를 아군에게 붙여 싸우게하는 스킬등이있다. 카타르계의 무기에만 양손에 1개씩 장착해 승부한다. "차지업 스킬 ','피니시 스킬"의 두가지로 구성된 '마샬 아츠'라는 스킬들을 가지고 충전업계 스킬의 공격에서 에너지를 모아 마무리에 힘을 해방하면 조합으로 다양한 효과를 발휘한다. 마법은 사용하지 않지만, 적을 자동 공격하는 "함정"기술의 마법과 매우 흡사한 공격이있다.



공격 속성



모든 캐릭터 및 몬스터의 공격에는 특성이 정해져있어, 데미지 테이블과 부가 효과의 특징도 거의 통일되어있다. 헤루레베루 모든 몬스터가 어떤 속성을 무효화하기 위해 길러지는 능력과 아이템의 효과를 결합하여 많은 몬스터에 대응하는 여부도 중요한 전술이다.

물리
근접 전투 클래스의 기본 속성. 특히 바바리안은 거의 모든 스킬이 해당된다. 유령계등이 무효화을 가지고있다.

화염
부가효과는 없지만 데미지의 성장이 좋고, 흔들림폭이 작은 것이 특징. 이에 특화 데미지를 안정시키는 일도 가능. 냉기와 번개에 비해 비활성화가 매우 많다.

냉기
화염에 이어 데미지 명중하면 적의 움직임을 둔화시키는 것이 특징. 이 스킬로 적을 쓰러뜨리면 얼음이되고 부서져버려 시체가 남지 않기 때문에, 시체를 활용하는 네크로맨서와 어쌔신과 궁합이 나쁘다. 


번개
데미지의 성장이 좋은 진동폭이 크다. 대신 대량의 적을 한번에 이길 능력을 집중하고 있으며, 아이템이나 특정 기술이 있으면 무효를 없에는 것도 간단해서 인기가 높다.


이 스킬로 공격하면 상대의 라이프는 데미지량에 따른 속도로 줄어든다. 따라서 데미지 증가는 최고이지만 다른 속성처럼 즉사하는 것은 없다. 언데드의 대다수가 비활성화을 가지고 있지만 네크로맨서는 거기에 대항하는 장비가 많이 준비되어있다.

마법
속성이없고 물리적 공격도 아니게 구분. 해당 스킬이 적지만 비활성화 할 몬스터도 거의 없다. 팔라딘이 속성의 강력한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클래스 자체의 활용도가 높다.





아이템의 종류와 효과


'디아블로 2'의 아이템은 아이템 이름의 앞뒤에 붙는 특수 이름 (접두어 / Prefix와 접미사 / Suffix)가있어, 그 이름에 의해 마법의 효과가 첨부 / 변동하는 구조로되어있다.

일부 예로 ShortSword라는 아이템에 접두어 및 접미어가 부여된다하면 "bronze ShortSword of Strength '라는 상태가된다. 또한 마법의 효과에는 등급이 일반적으로 비슷한 효과도 상위 그레이드 쪽이 좋은 보정 수치가 얻어진다. 예를 들어 명중률이 상승 접두어 "Bronze"보다 상위의 "Gold"의 것이 명중률이 높아진다.

덧붙여서, 접두사와 접미사는 각각 하나 밖에 추가되지 않는다. 'Bronze Snowy ShortSword'나'ShortSword of Strength of Dexterity"또한 "bronze Snowy ShortSword of Strength of Dexterity"라는 식으로해서는 안된다. 접두어 만 또는 접미사 만하는 패턴도 존재한다.

일반 아이템
기본 일반 아이템 이름이 흰색으로 표시된다. 패치 1.10에서 아래의 소켓 아이템을 할 수있게 되었다.

익셉 셔널 아이템

일반 아이템의 상위 아이템. 그래픽은 일반 아이템과 동일하지만 일반 아이템보다 기본성능이 높다. 일반 아이템처럼 마술효과등이 추가된다. 이름은 흰색으로 표시된다. 이쪽도 소켓을 열수 있다.

엘리트 아이템
최상위 베이스 아이템. 상위 난이도로 밖에 손에 들어가지 않는다. 이름은 흰색으로 표시된다. 이쪽도 소켓을 열 수 있다.

소켓 아이템

일반 아이템에 구멍이 뚫려있는 것. 회색의 이름으로 표시. 소켓 아이템에 "보석"또는 "룬"등을 끼워하면 마법 효과를 가진 아이템으로 변화한다. 추가되는 효과가 세팅된 보석의 종류에 따라 고정된다. 한번 설정한 보석이나 룬은 예외를 제외하고 꺼낼수 없다.
극히 드물게 마법 효과에 의해 소켓이 추가된 것이 있는데, 이경우 이름이 파란색이다. 


보석
소켓 아이템에 삽입할 수있는 아이템으로, 다이아몬드 · 루비 · 사파이어 · 황옥 · 에메랄드 · 자수정 · 스컬 (두개골)의 7종류가 있으며, "Chipped (빠진)" "Flawed (상처)" "보통" "Flawless (그대로) ""Perfect (완벽한) '까지 5 개의 계급이있다. 보석의 종류와 끼운 항목에 따라 효과는 고정되 있다 (예 : 화염 데미지 추가, 얼음 내성 강화 등). 


보석
확장팩에서 추가되었다. 소켓 아이템에 삽입할 수있는 아이템으로, 보석과는 달리 그 효과는 랜덤으로 생성되고 매직 아이템에 가까운 존재이다. 보석은 레어의 보석과 독특한의 보석도 존재한다.


확장팩에서 추가되었다. 총 33종류의 룬 문자가 새겨진 작은돌에서 보석처럼 효과는 고정되어있다. 그러나 보석과 보석보다 유용한 효과가 많은 아래의 "룬 워드'를 만드는데 필수적인 소재이다. 또한 합성 아이템의 첨가제로 사용되는 경우도 많다. 종류와 유용하게 이용 빈도의 높이에서 아이템 거래 통화로 자주 거래되고있다.
룬퀘스트 등에서도 받지만 일정 이상의 상위 룬은 드롭에 의지할 수 밖에 않고, 한편 출현율이 매우 낮기 때문에 가치가 높다.



직업 전용 아이템
확장팩에 도입되었다. 직업마다 정해져있는 전용 아이템. 아마존 전용활과 창으로 창던지기, 바바리안 전용 투구, 소서리스 전용 한손 지팡이, 네크로맨서 전용(방패 슬롯 상당), 팔라딘 전용 방패, 드루이드 전용 투구, 어쌔신 전용 갈고리가 있다. 모두 노멀, 익셉셔널, 엘리트 계급이 존재하고 매직, 레어, 유니크 등도있다.

매직 아이템
마법 효과가 부여된 아이템. 그 효과는 랜덤으로 2개까지 붙는다. 이름이 파란색으로 표시된다.

레어 아이템
여러 마법 효과가있는 아이템. 마법 효과는 무작위로 3개에서 8개가 붙지만, 비슷한 효과가 겹친 표기는 효과가 하나나 두가지있다. 이름이 노란색으로 표시된다.

유니크 아이템
고정된 이름과 고정된 마법 효과를 갖는다. 독특하게 장식 마법 효과는 매직이나 레어는 절대로 붙지 않는 효과가 많고 그렇지 않으면 대신에 듣지 않는 아이템이 다수를 차지한다. 이름은 금색. 확장 버전은 익셉 셔널과 엘리트 아이템이 추가되었다.

세트 아이템

유니크 아이템의 변칙 버전으로 같은 시리즈의 아이템을 여러 장비하는 것으로 엄청난 보너스를 발휘한다. 이름은 녹색. 확장 버전은 익셉셔널 및 엘리트세트 아이템도 등장한다. 덧붙여서, 독특하고 세트 아이템은 한번의 플레이에 대해 자신이 소유하고있는 것을 제외하고 동종은 1개만 출현하지 않는다. 


이씨 리얼 아이템
확장팩에서 추가되었다. 천계의 아이템으로, 반투명 표시된다. 일반 아이템보다 성능이 높아져 무기라면 공격력이, 방어구면 방어력이 1.5 배가 더필요 근력이 낮게된다. 하지만 깨지거나 수량이 줄어도 수리 할 수 없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으며, 사실상 일회용 아이템이다. 원래부터 망가지지 않는 유형의 아이템은 이시리아루화하지 않는다.

크래프트 아이템

확장팩에서 추가되었다. 특정 아이템을 조합하여 합성하면 생산할수있는 아이템으로, 고정된 효과 여러 종류뿐만 아니라 랜덤으로 마법 효과 1-3 종류가 추가된다. 오렌지 이름으로 표시됩니다.

룬 워드
확장팩에서 추가되었다. 지정된 타입의 소켓 아이템에 지정된 순서대로 넣으면 룬워드가 발동하고 추가 마법 효과가 붙는다. 상위룬을 사용한 고급 룬워드의 추가 효과는 외에서는 손에 들어오지 않는 효과가 많다.  기반 항목 이름은 회색 채 발동 한 룬 워드 이름이 금빛으로 병기된다.


확장팩에서 추가되었다. 인벤토리에 넣어두는 것만으로 마법 효과를 발휘한다. 스토리지박스및 호라드림큐브에 넣은것은 효과가 없다. 크기별로 스몰,대형 그랜드 3 종류가 있으며, 각각 인벤토리를 1 칸, 2 칸, 3 마스만큼 사용한다. 크기가 클수록 더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있다.
기본은 매직 아이템 취급이므로 다양한 효과가 랜덤으로 장식하지만 버전업을 반복해 현재는 유니크 아이템의 참이 존재한다.





등장 몬스터의 등급



몬스터에게는 몇가지 등급이 있으며, 등급에 따라 타격에 화염데미지나 번개데미지가 더해지거나 쓰러질때 대폭발을 일으키는 공격을 받으면 저주, 모든 동작이 민첩한, 같은 특수한 상태를 가지고있다. 또한 이러한 상위등급의 몬스터는 종종 부하를 거느리고 집단으로 습격 해온다. 몬스터에게는 다양한 행동 패턴이 설정되어있어 플레이어가 공격을 가하면 공포 기억 도망가는 사람과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고 원거리 공격해 오는 사람, 다른 몬스터에게 뭔가 능력을 부가하는자, 동료를 모아 일제히 오는 사람을 다양한 방법으로 플레이어의 앞길을 막는다.

일반 몬스터
일반 몬스터. 기본적으로 단체로 활동하고있다. 이름이 흰색으로 표시된다.

챔피언 몬스터
일반 몬스터가 변이된 상위종. 다른 몬스터보다 능력이 높고, 전체 몸이 모여 행동하고 있기 때문에 강적이지만 가치있는 보물을 떨어뜨릴 가능성도 높다. 이름 문자가 파란색으로 표시되고 아래에 "챔피언"으로 표시된다. 확장 버전은 아래의 변종이 출현하게되었다.

독특한 몬스터
상위 몬스터. 대부분의 독특한 부하를 거느리고있다. 특별한 이름을 가진 몬스터, 챔피언 몬스터보다 강하고, 다채로운 특수 능력을 가지고 갖추고있는것이 특징이다. 강적인 반면 강력한 아이템을 떨어뜨릴 가능성이 매우 높다. 또한 난이도가 높아지면 2 ~ 3 속성 공격에 대한 무효가 내장된 보스보다 강해질 수있다. 이름 문자가 금색으로 표시됩니다.

슈퍼 유니크 몬스터

최상위 몬스터. 기본적으로 퀘스트의 최종 목표와 액트보스등 어느정도 고정으로 등장하는 몬스터가 대부분. 독특한 몬스터보다 강력한 아이템을 기대할 수 있지만 대부분은 보스 클래스의 몬스터이며 이름이 금색으로 표시됩니다.

부하 (Minion)
상급 몬스터인 독특한 괴물의 부하. 상급 몬스터의 특수 능력의 조합은 통솔 자와 같은 능력을 가진 경우도있다. 일반 몬스터와 마찬가지로 이름은 백색으로 표기되지만, 그 아래에 "부하"가 표시되는 것으로 알수있다. 기본적으로 일반 몬스터와 다르지 않기 때문에, 이름의 색깔은 백색이다. 또한 독특한 몬스터에게는 미치지 못하지만 평소보다 귀중한 아이템을 떨어뜨릴 확률이 높다.

버서커
특수능력을 가진 챔피언 몬스터의 일종. Berserk 기술을 항상 발동시키고 있으며, 방어력과 체력은 낮지만 공격력이 높고, 확실하게 공격을 명중시켜 온다. 확장팩에서 추가되었다. 이름이 파란색으로 표시된다.

고스트 리

특수 능력을 가진 챔피언 몬스터의 일종. 몸이 반투명 움직임이 매우 느리지만, 물리 공격은 거의 무효화한다. 또한 물리 공격에 냉기 데미지를 추가시키고있다. 확장팩에서 추가되었다. 이름이 파란색으로 표시된다.





디아블로2 배경



플레이어는 재앙의 원흉인 방랑자를 쫓아 첫번째장 (ACT 1)에서 제 4장(ACT 4)까지 4개의 무대를 떠돌아 다닌다. 확장 버전에서는 새롭게 제 5장이 추가되었다.

주요 등장 인물

Dark Wanderer "승복의 방랑자"
거무죽죽한 겉옷을 입고 동쪽으로 방황하는 수수께끼의 인물. 그가 지나간 땅은 마귀가 솟기 때문에 이번 재앙의 원흉, 플레이어는 이 인물을 쫓아 여행을 하게된다.

Deckard Cain "데커드 케인"

그옛날에 디아블로등 삼형제를 봉인했다고하는 현자 집단 "호라드림"의 마지막 후손. 자신도 현자이며 세계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가지고있다. 전작의 무대이며 이번 마왕의 부활로 폐허가된 마을 "트리스트람"의 공중감옥에 감금되어있다. 구출하면 모든 장면에서 플레이어에게 조언을 해준다. 또한 도와준 답례로 마법 아이템을 무료로 감정 해준다.


Marius "마리우스"

트리스트람이 괴물에게 습격 당해 파괴된 것을 목격해버렸지만 정신에 지장을 초래한 남자. 토리스토라무에서 멀리 떨어진 수도원에서 폐인처럼이 살고 있었지만, 신비의 방랑자 의해 수도원은 파괴하고 유일하게 살아남은 마리우스는 방랑자에 이끌리듯 그의 뒤를 쫓아 여행을하게 된다. 일부 이벤트 장면은 그의 관점에서 이야기가 되지만, 본작중 가장 수수께끼가 많은 인물이며 자신이 누구인지 말이 없다.


The Maiden of Anguish Andariel "고문 처녀 안다리엘"
지옥의 악마중 하나. 머리카락에 히스테리 형상을한 여자귀신으로, 옛날에는 마계의 4대 세력으로 군림하고 있었다. 타격의 힘은 물론이고, 맹독을 살포하는 공격을 특기로하고 가학에 플레이어를 천천히 혼내 준다. 현재는 디아블로에게 패배 그 부하로서 활동을하고있다.

The Prince of Pain Duriel "고통의 제왕 듀리엘"

지옥의 악마 중 하나. 애벌레의 몸통에 사마귀 같은 팔, 지네의 다리 모습을 하고있다. 일단 마계 4대세력,다른 파벌과 싸움을 벌이고 있었다. 그러나 디아블로 삼형제가 탄생함으로써 파워 밸런스가 무너지고, 그 부하가 되었다. 냉기를 입고 있기 때문에 가까워지면 이쪽의 움직임이 완만하게 되어 버리는데다 행동 패턴이 빠르게 다가오고 틈이없고, 매우 높은 공격력 덕분에 어려움이 있다.


Archangel Tyrael "대천사 티라엘"

천계의 전사. 천계의 주민은 인간계에 개입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지만, 그래도 인간에 협력하는 몇안되는 천사중 하나. 일단 디아블로가 멀리했을때, 마귀를 봉쇄한 힘을 가진 집혼석을 호라드림의 현자들에게 하사 한것도 티라엘이다. 맑은 거대한 날개를 가지고 빛나는 몸을 가지고있다. 플레이어에게 다양한 조언을한다. 천계의 법에따라 직접 지상세계와 관련된것을 금지하고 있기 때문에 인간과 함께 싸울수 없다.

Izual "타락 천사 이주얼"
티리엘의 상관이였던 천사. 지옥의 용광로에서 무서운 마검 쉐도우팽이 제조되고 있다는 정보를 듣고, 그것을 저지하기 위해 지옥으로 향하지만 거기서 붙잡혀 버린다. 사실 마검 제조는 디아블로가 이주얼을 불러오기위한 책략으러 고스트에 붙잡힌 이주얼은 무서운 고문끝에 미쳐 버리고 천계의 비밀을 누설한다. 괴물의 육체에 영혼을 유폐되고 고스트도 천사도 될수없는 존재가 되고 지옥을 방황 한다.


The Lord of Terror Diablo "공포의 제왕 디아블로"
세 대마왕의 막내 동생으로 지옥에 군림 한 진홍의 육체와 악마. 형제와 함께 천계 파괴를 노리고 있었지만, 거기에는 인간계 제압이 필수적임을 깨닫는다. 마계의 4대 세력으로 꼽히는 귀신 Azmodan(아즈모단)와 Belial(벨리엘), 그리고 자신의 군단에게조차 배신, 디아블로는 인간계로 추방된 후 잠시 인간계에서 맹위를 떨치고 있었지만, 천계 천사 티라엘에 의해 설립된 인간의 마도사 집단 '호라드림'에 따라 집혼석이라는 마법석에 봉인되 미궁의 지하 깊이 고립된다. 그대로 시간이지나 곧 사람들의 기억에서 호라드림도 디아블로도 미궁도 잊고, 칸듀라스에는 새로운 왕국이 탄생했다. 마법석에 의해 물리적으로 힘을 발휘하는 것은 실현되지 않는 디아블로이지만 정신적으로 사람들을 타락시키고 지배할 수 있었다. 지역의 대주교 라자루스를 아래에 두기에 성공한 디아블로는 이에 스스로를 봉인한 마법석을 상하게하고 결국 다시 세상에 해방된다. 그러나 여전히 유체였던 디아블로는 본래의 힘을 발휘하지 못하고, 강한 인간의 육체 손에 넣으려고 획책한다. 레오릭왕의 정신을 빼앗기 위해 몇달에 걸쳐 영적 공격을하지만 왕은 이에 완강하게 저항하고 실패. 그래서 라자루스를 사용하여 왕자를 미궁으로 납치하고 그 육체를 촉매로 일단 부활을한다. 소환한 악마들을 동료로, 미궁의 지하에서 위협한 디아블로였지만, 그것을 우연히들은 용사들이 각지에서 모여 치열한 싸움을 벌이게된다. 전투끝에 마침내 왕의 다른 아들, 에이든이 디아블로를 이기는데 성공한다.
하지만 에이든은 이미 디아블로 의해 그 정신을 침식되어 있었다. 마법석 조각을 사용하여 스스로를 죽인 그 용사의 육체를 반대로 빼앗은 디아블로는 메피스토, 바알 형제들을 봉인에서 해방할 수 있도록 향한다.

The Lord of Hatred Mephisto "증오의 제왕 메피스토"

세대마왕의 맏형. 기독교 성지에서 팔라딘의 고향이기도한 크러스트사원의 지하 깊은 곳에 봉인되어 있었지만, 마왕 디아블로의 손에 의해 부활. 지배한 다수의 교회 장로들을 거느리고 플레이어의 앞길을 막는다. 부활후 얼마되지 않았기 때문에 메피스토단체의 전투 능력은 다른 형제에 비해 떨어지지만 그래도 그 힘은 막강하다. 주로 얼음과 번개의 마법 공격을 걸어 온다.

The Lord of Destruction Baal "파괴의 제왕 바알"

세대마왕의 한사람으로, 차형. 한때 형제인 디아블로, 메피스토들과 함께 지상을 제압, 꾸짖은후 천계의 침공도 노리고 있었지만, 동료에게 배신당하고 인간계로 추방된 곳을 호라드림의 현자들에 의해 집혼석에 봉인되어 만다. 불완전한 집혼석은 바알을 봉인할수 없다고 생각했던 현자들은 확실하게 봉인하기 위해 현자의 사람 탈라샤의 육체를 제물로 사막 지하 깊은 곳에 봉인한다. 디아블로를 쫓아 유적에 들어온 마리우스를 속여 봉인을 풀고 원래보다 강력한 마력을 가진 탈라샤의 육체를 가지고 부활을한다.




숨겨진 요소





The Secret Cow Level
카우 레벨은 '모 모 목장'이라고 명명 된 특수 지역. 한번 클리어한 난이도에서 트리스트럼의 폐허에 널려있는 소년의 시체에서 얻을 수있는 '워트의 다리'와 '타운 포털 책 "과 "호라드림의 큐브'합성하면 빨간 포털 출현한다. 부활절 달걀의 일종.

HARDCORE
하드 코어모드에서 생성된 캐릭터는 실제 인간처럼 생명이 하나밖에 없다. 즉, 한번 사망하면 소생 수단은없고, 다시 그 캐릭터와 장비를 사용할 수 없다. 일반 게임 모드와 완전히 동등하다. 캐릭터 생성시 "하드 코어"를 선택하여 도전 할 수 있으며, 하드코어 캐릭터끼리 밖에 같은 게임하지 않는다. 일반 모드에서 모은 무기를 반입하거나 그 반대도 불가능하다. 또한 사망한 하드 코어 캐릭터도 계정에 나머지 유령의 모습으로 채팅 로비에 참여만 가능. 이 모드에서는 부활이 허용되지 않는다는 독특한 긴장감을 즐길 수있다. 이전 패치는 하드 코어 모드는 한번 엔딩을보기까지 선택할수 없었지만, 현 패치에서 처음부터 선택할수있게 되었다.

채팅 로비의 보석

네트워크 모드의 채팅로비에 표시되는 보석을 클릭하면 보석이 활성화하거나(GemActivated) 원래대로 돌아가거나(GemDeactivated)한다. 그러나 상황이 바뀌었다 것으로 게임 본편에는 아무런 영향도없고, 어디 까지나 놀이 요소이다.

디아블로 클론

네트워크 모드에서만 출현하는 숨겨진 요소에 패치 추가되었다.


'Game > Gam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 포탈(Portal)이 만들어지기까지..  (0) 2013.09.03
추억의 고전 게임 팩맨(Pac Man)  (0) 2013.09.03
디아블로2(Diablo2) 분석 Part.1  (0) 2013.08.30
버블 보블(Bubble Bubble)  (0) 2013.08.29
게임 테트리스(Tetris)  (0) 2013.0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