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어스(SimEarth)
심어스(SimEarth)는 1990년에 맥시스(Maxis)에서 PC / AT 호환용 게임으로 출시된 PC - 9800 시리즈, Windows, Amiga, Macintosh 등으로 이식된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전작 심시티는 도시를 성장 게임이었던 반면, 본작은 행성을 기르는 게임. 플레이어는 하나님이되고 지구상 의 다양한 문제와 과제를 공략해 나간다. 시스템은 대륙 이동설과 진화론등의 과학 이론과 지구를 하나의 생명체로 파악하여 '가이아 이론'에 따라 만들어지고 있다. 또한, 지구 물리학, 지질학, 생물학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이 응용되고 있다.
행성 환경을 구성하는 요소는 지형, 환경, 생물, 문명등 다방면에 걸쳐 각각 환경 형성에 크게 관계하고 있다. 플레이어는 시시각각 변화하는 환경에 대해 직접 행성에 손을 더하거나 각종 파라미터를 조정하면서 대응한다. 행성은 컨트롤 나름으로 바꾸어 생명이 풍부한별도 될수 있고 생물이 전혀 없는 죽음의 별이 될수도 있다.
본작에서는 사용 에너지의 단위로 Ω(오메가)가 사용되고 있다. Ω는 행성을 제어 하는데 필요한것이며, Ω 없이 행성에 대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실험 모드에서 무한하게 사용할수 있지만 어려운 난이도에서는 유한되어 Ω을 저축하는 시간의 경과를 기다려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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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의 플래닛
처음부터 행성을 만드는 모드. 마그마 투성의 별에 단세포 생물이 탄생 ...... 같은 별의 형성 과정을 그대로 체험할 수 있는 모드. 행성의 진화 정도에 따라 4개의 시간 단위에서 선택 하여 시작할 수있다. 시간 단위 마다 시간의 진행 속도가 달리 발전이 진행되면서 늦어져 간다.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다음 시간 단위로 전환, 문명이 극도로 발달하면 엑소더스(행성에서 이주)가 발생 우주로 이민해 버려, 남은 생물이 또한 진화하고 문명을 가지고 ... 하는 일이 반복 된다. 100억년이 지나면 태양이 수명을 다해 거대화해져, 모든 것을 태워 게임 오버 가된다.
지질 타임 스케일
행성의 탄생 ~ 생명의 발생을 취급한다. 배치 할 수있는 생물은 단세포 생물(박테리아와 아메바)만. 클리어 조건은 다세포 생물의 출현.
진화 타임 스케일
다세포 생물의 출현 생물이 폭발적으로 증가한다. 다양하게 변화하는 기후에 주의하면서 생물을 진화시켜 나간다. 클리어 조건은 문명의 탄생. 2번째 이후는 새로운 생물의 문명을 발생시킨다.
문명 타임 스케일
문명을 가진 생물이 나타나 행성 각지에 퍼져 나간다. 문명을 발전 시키는 것이 이 타임 스케일의 목적. 또한 문명을 가지는 것은 포유류에만 국한되지 않고 모든 육상 생물이 문명을 가질 수 있다. 또한 한번에 문명을 가질 수있는 생물은 한 종류 이다. 클리어 조건은 산업 혁명이 일어날 경우.
기술 타임 스케일
산업 혁명에 의해 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 하고 도시가 행성 각지에 있는 반면, 공해 · 자원 고갈 · 세계 전쟁 등 현실의 지구의 문제가 행성에서 일어난다. 이들을 잘 억누르고 문명을 다른 행성으로 이주 시키는것이 목적. 클리어 조건은 출이 일어나는 것. 또한 출이 완료된 후에는 진화 타임 스케일로 전환 하고 다른 생물 에 문명을 발생 시키게 된다.
시나리오
미션을 클리어 해나가는 모드입니다. 시나리오는 총 8개.
물병 자리
물행성 . 해양 생물은 풍부하지만 육지가 없고, 불을 일으키는 않기 때문에 문명이 존재하지 않는다. 문명이 탄생 하면 클리어. 토지를 조성, 육상 생물을 발전 시키거나 해양 생물을 강제로 진화시키는 방법이있다.
지구 캄브리아
말 그대로 지구 캄브리아기를 재현 했다. 대기가 불안정한 가운데 생물이 문명을 갖게하여 산업 혁명을 이끄는 경우 클리어합니다.
지구 현대
지구의 현재 를 재현. 분쟁, 자원 부족 , 지구 온난화등 다양한 문제가 있다. 출을 일으키면 클리어.
화성
전에 3가지 시나리오는 난이도가 현격한 차이에 올라 이 시나리오에서 제한 시간이 도입된다. 마이너스 200도의 극한의 땅. 식물 전체 생물수가 정해진수에 도달하면 클리어. 온실 효과에 의한 테라포밍이 열쇠 를 쥐고있다.
금성
이번에는 섭씨 500도세계. 500년 이내에 공장수, 생물수가 정해진수에 도달하면 클리어. 이산화탄소에 의한 온실 효과를 어떻게 상쇄 하느냐가 관건이 된다.
얼음 행성
PC 엔진판에는 등장하지 않는다. 화성과 달리 수분이 풍부. 별을 덮는 얼음을 녹여 바다를 만들어, 공장 수, 생물 수가 정해진 수에 도달하면 클리어.
사막 행성
PC 엔진 판에는 등장하지 않는다. 전에 3가지 시나리오와 달리 생물은 커녕 문명도 존재 하고 있지않지만 순식간에 별이 바싹 말라 간다. 식물 전체 생물 수가 정해진 수에 도달하면 클리어.
지구 2XXX 년
보너스에 가까운 마지막 시나리오. 사방에서 핵 오염이 일어나고 있어 로봇이 지구를 정복 하고있다. 식물 전체 생물수가 정해진수에 도달하면 클리어 .
보물 상자
각 시나리오에는 각각 보물 상자가 하나씩 있다. 처음부터 존재하는 경우와 일정 조건을 충족, 등장 하는 경우가있다.
보물 상자는 지도 모드의 분류 (눈 표시 아이콘)에서 문명을 선택하면 테라 포머가 아닌 검은 점을 하나 찾을 수있다. 이것을 에디트 모드에서 노란 상자를 보면 보물 상자를 열 수있다 .
보물 상자는 찾지 않아도 클리어가 가능.
행성 상자의 내용물 효과
물병 자리 500Ω - 500Ω 얻을 수있다.
지구 캄브리아기 - 모아이 석기 문명 을 만들어 준다.
지구 - 현대 전쟁이 일어나지 않는다.
화성 - 가이아의 종 주변에 식물이 자라고 시들지 않게 된다.
금성 - 오아시스 일정 영역 기온이 보통으로 된다.
얼음 행성 - 미니 태양 정도의 육지 얼음을 녹인다.
사막 행성 - 가이아 나무가 식물을 낳아, 시들지 않게된다.
지구2XXX년 - 샘 로봇이 약한 해수를 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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